This Is (Not) Enough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아니야 시리즈
강소연 지음, 크리스토퍼 와이엔트 그림 / 풀빛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is Is (Not) Enough

아이와 함께 'You Are (Not) Small' 이란 그림책을 읽은 적이 있다. 문장도 단순하고, 단어도 많지 않던 그 그림책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아이와 함께 깔깔 웃으며 읽었었다. 그리고 문장이 단순하고 대화가 반복적이라서 영어책이지만 아이와 함께 역할을 나누어 읽어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네가 큰 거야, 네가 작은 거야 싸우던 그 두 털북숭이를 이 책에서 다시 보니 얼마나 반갑던지. 'This Is (Not) Enough'는 어떤 내용일까 기대하면서 읽어보았다.

'You Are (Not) Small'에서 싸우던 털북숭이들은 어느새 절친이 되었다. 'Give a Gift Day'를 맞아 베스트 프렌드인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자 한다. 최고로 멋진 cool 하고 fun 하고 big 하고 wow 한 선물을 주고 싶어 하지만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한다. This is not enough~ 충분해 보이지 않는 선물들,,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이리저리 고민을 한다. 과연 어떤 선물을 고를지, 선물을 받고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하며 읽어보았다.

이 그림책은 대화체로 되어 있다. 따로 상황을 설명하는 글은 없지만 그림을 보면 어떤 상황인지 파악이 가능하다. You Are (Not) Small 책에 비하며 문장도 많고 복잡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복잡하지 않다. 그리고 대화로 주고받아서 대화체를 익힐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재미있다. 그림도 재미있고, 내용도 재미있다. 캐릭터도 귀여워서 털북숭이가 화내는 모습도 참 귀엽다.

영어책은 우리 말이 아니라서 한글로 된 그림책에 비해 재미가 덜 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책은 영어 그림책이지만 아주아주 재미있다. 영어 그림책을 아이에게 보여줄 때 재미와 흥미가 제일 중요하다 생각하는 데 이 털북숭이가 나오는 그림책은 재미있어서 합격. 아이와 함께 즐겁게 볼 수 있는 영어 그림책을 찾아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