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 동물 이름 50가지 + 학교생활 50가지 + 음식 이름 50가지 세트 - 전3권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리베르스쿨 유아한글연구회 지음 / 리베르스쿨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우아깨]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아이의 한글 공부를 위해 본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책이에요. 한글 쓰는 연습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본 책인데 이 책은 한글을 읽고 쓰는 것뿐 아니라 어휘의 여러 가지 부분을 자극하는 책이더라고요. 단순히 읽고 쓰는 데 그치지 않고 끝말잇기, 관련 단어, 띄어쓰기, 의미 설명 등 단어와 연관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책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의 뇌를 깨운다는 제목이 왜 그런지 이해가 되네요. 동물 이름, 학교생활, 음식 이름 3가지의 책을 모두 보았는데 각 책에는 50가지의 단어가 나옵니다. 그리고 미로 찾기, 선 잇기, 단어 블록놀이, 색칠의 다양한 활동이 중간중간 끼어있어서 지겹지 않게 할 수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만 6세, 7세부터라고 적혀있는 데 취학 전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동물 이름 50가지'

이 책에는 개미핥기부터 고슴도치, 노루, 상어 등등 동물 이름 50가지가 ㄱ-ㅎ 순서로 나옵니다. 동물 이름과 함께 동물의 설명, 이름 쓰기, 문장 쓰기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요. 그중에는 연관된 어휘를 맞추는 것도 있어요. 예를 들면 '라마는 이것이 많은 성격이에요. 어떤 것에 대해 궁금해하고 신기해하는 마음을 뜻하는 이 말은 무엇일까요?' 질문 옆에는 '호기심'을 따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어려운 단어를 동물과 연결하여 사전적 의미를 알려주어 단어를 친숙하게 만들어주네요. 동물의 설명도 상세한 편이라 취학 후 초등학교 저학년의 어휘 공부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아깨]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학교생활 50가지

학교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50가지 단어가 있는 책이에요. 단어가 어렵지는 않지만 양호실, 교탁 등 학교 가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이 책에는 문장 따라 쓰기가 나와요. 짧은 문장이지만 글자를 쓰면서 띄어쓰기를 짚어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단어와 어울리는 말을 연결하거나 관련 있는 단어 쓰기 등 연관된 어휘 활동이 많은 데 어휘를 확장하고 개념을 정리하는 데 좋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읽기와 쓰기가 되더라도 문장 연결하거나 국어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 들기도 해요.

 

 

 

 

[우아깨]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음식 이름 50가지

딸기, 바나나처럼 쓰기 쉬운 단어도 있지만 감자튀김, 낙지볶음, 김치찌개, 만둣국 등 헷갈릴 수 있는 단어도 함께 있어요. 이 책에도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되면 일기를 쓰는 데 짧은 일기에서 틀린 글자를 찾는 활동이 있어요. 어렵지는 않지만 꼼꼼히 읽어봐야 하니 집중이 되고 글씨를 대충 쓰고 읽는 아이들에게 좋을 듯합니다. 또 '국수'의 단어에서 '국'으로 시작되는 단어 찾기, '수'로 시작되는 단어 찾기의 단어를 낱글자로 나뉘어 하는 활동이 있어요. 끝말잇기도 있고요. 이 책에는 단어를 음절로 나누면서 단어를 다양하게 접근하는 듯합니다.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이 책은 아이들에게 어휘 개념을 좀 더 명확하게 심어주고 어휘를 확장하고 개념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단어를 낱글자에서 문장까지 다양하게 다루어 아이들에게 어휘와 문장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