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푸드 다이어트 - 살 빼는 유전자를 깨우는
에이든 고긴스.글렌 매튼 지음, 우미정 옮김, 안지현 감수 / 스몰빅라이프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트 푸드 다이어트는 가수 아델이 45kg 감량한 다이어트법으로 유명하다.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운동 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법은 없을까 살펴보던 중 서트 푸드 다이어트를 알게 되었다. 무조건 굶는 금식 다이어트나 거친 운동의 다이어트는 힘이 든다. 이 서트 푸드 다이어트는 거친 운동 없이 음식 조절로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는 서트푸드로 서트인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방법이다. 서트인 유전자는 신진대사의 주 조절자, 날씬 유전자라고도 불리는 데 우리 몸의 세포가 죽거나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장수 유전자이다. 음식으로 이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몸을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는 2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음식과 칼로리를 제한한다. 1~3일 동안은 하루에 서트푸드로 만든 세 잔의 녹즙과 한 끼의 서트 푸드 식사를 섭취하고 하루 1,000kcal를 섭취한다. 4~7일 동안은 하루에 서트 푸드 녹즙 2잔과 두 끼의 서트 푸드 식사로 이루어지며 하루 1,500kcal를 섭취한다. 2단계는 14일 동안 유지하는 방법으로 하루 한 잔의 서트 푸드 녹즙, 세 끼의 서트 푸드 식사, 한두 번의 서트 푸드 간식을 먹으며 이때부터는 칼로리 제한이 없다.

서트 푸드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홍고추, 메밀, 케이퍼, 셀러리, 코코아, 커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녹차(말차), 케일, 러비지, 대추야자, 파슬리, 적치커리, 자색양파, 적포도주, 루꼴라, 콩, 딸기, 강황, 호두 등이다. 주변에서 구하기 어렵지 않다. 이 책에는 서트 푸드의 방법과 식단(요리법)이 나와있어서 서트 푸드 다이어트를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를 하였을 때 7일 만에 평균 3.2kg 감량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칼로리를 제한에도 배고프거나 허기짐을 느끼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다른 금식 다이어트와 달리 근육량이 손실되지 않고 유지되거나 오히려 증가하였다고 한다. 과도한 식단 조절은 근육량이 손실되어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싶은 데 서트 푸드는 근육량이 손실되지 않고 건강해질 수 있는 식단 조절 다이어트법인 것 같다.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다른 다이어트들... 간헐적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등 여러 다이어트 방법과 병행하기도 좋은 것 같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들과 달리 과학적이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 같아서 좋은 다이어트법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