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하루 한 장 : 한자 (스프링) 매일매일 쓱쓱쏙쏙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 파트 하루 한 장 한자

우리가 사용하는 국어 단어 중 상당수가 한자어로 되어 있다. 그러다 보니 한자를 알면 어휘력이 좋아지고 단어의 뜻을 유추하는 능력이 좋아진다고 한다. 예전엔 굳이 한자를 알아야 할까 생각한 적도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한자를 아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아이와 한자 공부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조금씩 한자를 보여주고 알려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시작은 아주 중요하기에... 특히 아이들은 시작이 재미없으면 계속 지겨워하고 처음 시작이 즐거우면 신나고 집중해서 하기에 '신비 아파트 하루 한 장 한자'을 아이에게 보여주었다. 이 책은 신비 아파트 캐릭터가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볼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보는 책이다.


이 책에는 7급과 8급의 한자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한 장씩 넘기는 거라 내용이 간단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한자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다. 한자와 뜻, 음, 부수, 획순, 유래, 한자 따라 쓰기, 해당 한자가 포함된 단어(교과서 한자, 활용한자)가 나와있다. '동해(東海)는 동쪽에 있는 바다야.' '리온은 어린 시적 외국(外國)에서 자랐어' 등 캐릭터와 함께 설명한 그림이 있어 더 재미있게 보는 것 같다.

한자를 복잡하게 보는 어른들과 달리 아이들은 한자를 그림처럼 인식해 기억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이 책은 탁상달력처럼 세워서 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든다.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올려두고 자주 보면 한자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