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코노미스트 세계경제대전망
영국 이코노미스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급변하는 사회. 변화가 빠른 만큼 앞으로의 예측이 어렵다. 또 어려운 예측으로 미래가 불안하기도 하다. 내년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2020 세계경제 대 전망' 이 책을 통해 세계 경제의 흐름을 살펴보았다. 전문가들이 분석한 책이라 지금의 세계 경제 상황과 내년에 다가올 이슈를 조금 더 이해하게 된 듯하다.

 

 

내년에 일어날 가장 큰 이슈는 미국 대선이 아닐까 한다. 미국이 세계 영향력이 큰 만큼 미국의 대선 또한 세계의 관심사이다.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지만 현재 트럼프 대통력의 탄핵이 추진되고 있고 11월에는 미국 대선이 기다리고 있다. 재선에 성공하는 대부분의 미국 대통령처럼 트럼프도 성공할 수 있을지... 미국 대선의 분석은 미국인의 정치 성향을 알 수 있었다.

 

 

미국과의 무역전쟁, 홍콩 등으로 불안한 중국. 이 책에서는 중국은 10년 전 발표한 목표대로 상하이를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할 것이라 예측한다. 그러나 금융 격차가 클 것이라는 분석을 했다.

 

그 외에도 욜드(Yold) 노령화와 환경문제, 각 나라의 정치 경제 이슈에 대해 분석한다. 세계 흐름과 경제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던 터라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이 많았다.


 

 

이 책은 2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1부는 리더스, 비즈니스, 금융, 국제, 과학기술, 문화 등 각 분야에 따라 분석을 했고, 2부는 미국, 유럽, 영국, 중동, 아프리카, 미주, 아시아, 중국 등의 대륙별, 나라별로 나뉘어 경제를 예측한다.

 

다양한 분야와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딱딱하지 않고 읽기 쉬웠다. 세계 정치, 경제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