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엄마표 영어 -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성장하는
이지영 (빨강머리앤)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엄마표 영어

'엄마표 영어'라는 말은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엄마와 함께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한다는 것, 딱딱해 보이는 영어 학습과 달리 엄마표 영어는 편안한 느낌을 주는 듯해요. 그렇지만 엄마표 영어는 꽤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영어와 관련 없이 생활하는 영포자에겐 더욱.

영어를 못 하는 엄마가 영어를 알려주는 것은 어려운 일인 것 같지만 저자는 엄마표 영어에서 엄마의 영어 실력과는 상관없다고 합니다. 엄마로부터 꾸준한 영어 환경을 제공받는 것 그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령별 엄마표 영어 진행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 책에는 1~13세의 엄마표 영어 진행법이 나옵니다. 1~4세, 4~7세, 7~10세, 10~13세로 나뉘어 아이의 연령별 특징과 엄마표 영어 진행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영아, 유아, 초등 저학년, 고학년. 아이의 성장하면서 보이는 특성과 발달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영어 읽기, 듣기, 영어책 읽어주기, 말하기, 쓰기 등 영어 진행 방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의 영어뿐 아니라 엄마의 영어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요.

유아부터 초등학생 시기까지의 연령별 엄마표 영어 진행 방법을 보니 앞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보이는 듯합니다. 세부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큰 그림을 가지는 것도 중요한데 엄마표 영어 진행 방향을 볼 수 있는 듯해요. 이 책에는 엄마표 영어의 큰 그림, 로드맵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큰 타임라인을 그리고, 계획표를 짜고 습관을 가지라고 합니다. '기적의 엄마표 영어 실천 노트'에 이 큰 그림을 적어볼 수 있더라고요.

이 책은 엄마표 영어에 대해 큰 그림을 그리고 아이의 단계별 엄마표 영어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여 엄마표 영어의 방향과 방법을 알려주어요. 구체적인 방법보다는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해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엄마표 영어에 대한 정보는 아주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이끌어 갈지 갈피를 못 잡을 때가 있어요. 이 책은 엄마표 영어의 흐름과 방향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엄마표 영어는 어렵게 느껴지는 데 차분한 설명으로 엄마표 영어를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