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질에 맞게 하브루타 하라! - 내 아이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처럼 키우고 싶다면‥‥‥?
홍광수 지음 / 브레멘플러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마다 기질이 참 다릅니다. 아장아장 걷지 못 한 아기였을 때도 느껴졌지만 커갈수록 아이의 특징과 성향이 점점 더 뚜렷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기질이란 것이 확연히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고, 아이의 기질에 맞게 육아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아이를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는 듯합니다. 기질을 파악하고 잘 육아하는 분도 있겠지만 전 어렵더라고요. '기질에 맞게 하브 루타 하라' 이 책은 아이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하브 루타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본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DISC 성격유형검사로 부모와 아이의 성향을 파악합니다. D형, I형, S형, C형의 일반적인 특징, 언어적 특징, 비언어적 특징 등 유형에 따른 특징을 설명해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유형에 따른 하브 루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부모가 하브 루타 코치가 되어라고 이 책에서는 이야기합니다. 하브 루타 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경청과 질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몸짓, 의도, 감정 등 경청을 할 때 아이의 기질에 따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나와있습니다. 하브 루타라고 하면 어떻게 질문하는 가에 대해서만 생각해봤는데 아이의 성향을 고려한다면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부모-아이의 기질에 따른 하브 루타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놓았습니다.

아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 잠재력을 실현시켜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아이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하는 것은 육아와 교육에 있어서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이 책은 부록으로 부모용과 자녀용 성격유형 검사지가 있어서 아이의 DISC 유형을 파악하고 아이의 성향에 맞게 하브 루타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