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 해리, 최고의 멘토를 만나다
하일러 브레이시 외 지음, 이강용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섯가지 원칙에 대한 이야기다.

의견과 인격을 분리하여 생각하는 법
 정말이지 쉽지 않다. 상황에 따른 의견이 나왔을때, 사람의 성향이 반영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힘들지만, 그 상황에서 의견을 서로간의 조율하기를 원한다면, 의견을 제안한 사람에 대한 비난은 하지 말하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저지르고 있는 실수이다.

저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주십시요.
 이것 역시 쉽지 않다.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어려운 일이고, 그것을 이해한다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일것이다. 아마도 우리의 대부분은 받아들이는 정도에서 멈추지 않을까 생각한다. 누군가를 이해할수 있다면, 훨씬 더 많은 일이 행해지고, 그에따라 서로간의 관계에 도움이 될것이다.

따뜻한 마음으로 저에게 진실을 말씀해주십시요.
 자세에 관한 이야기인듯 하다. 상대방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진실을 이야기 한다면, 누구든 상황에 대해 수긍을 할 것이고 원하는 방향으로 함께 진행할수 있을 것이다.

애정이 담긴 저의 뜻을 꼭 찾아봐주십시요.
 의지가 있고, 스스로의 사랑이 담긴 과정들과 그것에 따른 결과물은 인정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사람의 심리가 미약하여 편집적이지 않는 한 지속되기 힘들 것이다.

저의 숨겨진 장점을 인정해 주십시요.
 사람을 대할때, 겉으로 표면화된 그사람의 모습이외에도 다른사람이 가지지 못한 독특하거나, 좋은 점을 관찰하여, 그 점으로 그 사람을 대해주고, 칭찬해준다면, 그 사람이 우리를 대하는 모습은 달라질 것이다.

이러한 방식의 이야기들이다.

누군다를 대하고, 리더의 자세를 갖거나, 가족관계, 등등의 인간관계에 관련된 일들에서, 진실된 마음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독려하는 글이다.

읽던중 어느덧 스스로를 되집어보게한다.

진심으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