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마법의 별 1
데이브 배리.리들리 피어슨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삽화 / 노블마인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어렸을적 보았던 피터팬은 여러가지면에서 선망의 대상이였다.

날아다니는 것,

요정과 함께 사는 것,

부하들이 많다는 것,

숲속에서 산다는 것,

이러한 것들 때문에 어렸을적에 숲속을 헤메고 다녔던 적이 많았다.

어디선가 아무도 모르는 네버랜드로 가는 길을 발견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에 말이다.

하지만, 불만스러웠던 점은 어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였다.

그 나이의 나는 항상 어른이 되고 싶었지만,

피터팬은 그 바램과는 전혀 반대로 움직였다. 늙지 않았다.

아니 어른이 되지 않았다.

지금에서야 하는 생각이지만, 이 부분만큼은 어른의 바램이 가득 담긴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각기 나름의 방식으로 좋아했던 피터팬의 다른 이야기를 보여준다.

왜 이러한 피터팬이 되었는지 말이다.

너무 잘 짜여져 있어서, 정말 원래 피터팬을 썼던 사람이 그 전작을 내놓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누구나 궁금해 하지만 어찌하지 못하고, 아직까지 잠재워 두었던 피태팬에 대한 많은 것들이 해결되었다.

혼자 상상을 하며 만들어냈던, 친구들하고 이야기 하면서 싸우면서까지 만들었던 답들 만큼 기억에 남는 이야기들이 쓰여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