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하나님만 바라라 세계기독교고전 27
앤드류 머리 지음, 원광연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겸손”, 앤드류머레이의 “겸손”은 아마도 기독교 경건서적 가운데 가장 유명한 책이라 할 수 있겠죠. 너무나도 유명한 책이어서, 달리 소개가 필요가 없는 책일 것입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이 반드시 읽어야할 책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도서가운데 하나인데.. 다시 읽어보니, 정말 성경적이며, 은혜롭고, 앤드류머레이의 깊은 영성과 삶이 다시 한번 느껴져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특별히 앤드류 머레이의 책은 철저하게 성경적이죠. 그래서 매 챕터가 성경구절로 시작을 하고, 수많은 성경구절들을 언급하며, 성경말씀을 통해서만 그의 논리, 왜 우리가 삶가운데에서 날마다 겸손해야하는지에 대한 논리를 이어나갑니다. “겸손은 정말 우리가 말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너무나도 어려운 것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정말 성령의 도우심을 날마다 구하며 기도하지 않고는 내힘과 능력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겸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가 가장 강조하는 겸손의 모습은 바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겸손의 모습이십니다. 예수님이 언제나 겸손의 모습을 보이셨듯이,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예수님과 같이 날마다 겸손함으로 그리스도를 닮아가며, 십자가의 회복의 역사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레이는 이 책에서 겸손에 관한 수많은 성경구절들을 언급하며, 성경에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선포하는 겸손의 당위성에 대해 우리에게 설명합니다. "하나님만 바라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독교인의 경건의 삶은 바로, 매 순간 순간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삶이겠죠. 날마다 순간마다 언제나 그분만을 바라보며 그분만을 힘입어 살아가는 삶을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실 줄로 믿습니다. 예수님을 닮아 언제나 항상 겸손하며 하나님만을 바라보기를 소망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일독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