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만큼 순종하라 - 순종은 천상의 예술이자 믿음의 시작이다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죽을만큼 순종하라”, 앤드류머레이의 죽을만큼 순종하라는 너무나도 유명한 책이어서, 달리 소개가 필요가 없는 책이죠. 그리스도인들이 읽어야할 책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도서가운데 하나인데요.. 다시 읽어보니, 정말 성경적이며, 은혜롭고, 앤드류머레이의 깊은 영성과 삶이 다시 한번 느껴져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특별히 앤드류 머레이의 책은 철저하게 성경적이죠. 그래서 매 챕터가 성경구절로 시작을 하고, 수많은 성경구절들을 언급하며, 성경말씀을 통해서만 그의 논리, 왜 우리가 삶가운데에서 날마다 순종해야하는지에 대한 논리를 이어나갑니다. “순종은 정말 우리가 말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너무나도 어려운 것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정말 성령의 도우심을 날마다 구하며 기도하지 않고는 내힘과 능력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순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앤드류 머레이가 가장 강조하는 순종의 모습은 바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의 모습이십니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아버지께 순종하심으로 우리 모든 죄인들이 믿음으로 구원받게 되었듯이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오직 믿음으로 예수님과 같이 날마다 죽기까지 순종함으로 그리스도를 닮아가며, 십자가의 회복의 역사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머레이는 예수님이외의 다른 많은 성경의 인물들의 순종과 불순종의 모습들, 그리고 순종에 관한 수많은 성경구절들을 언급하며, 성경에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선포하는 순종의 당위성에 대해 우리에게 설명합니다.

진정한 순종이 사라진 이 마지막때에 진정한 순종의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며, 신실하게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며 순종하는, 특별히 주님이 주신 세계선교의 지상명령에 순종하는 저의 삶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일독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