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의 수학 학부모의 계획 - 수학은 어느 날 갑자기 잘할 수 없습니다
김수희 지음 / 사람in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든 생각은 내가 지금 아이와 함께 공부하는 수학은 완젼히~~~철저하게 틀리고 잘못가고 있다는 것이다.

"문제집 중심" "과도한 수학선행"이야말로 대부분의 초등부모가 가지고 가는 현실이 아닐까?

그래서 그렇게해서 과연 수학점수는 잘 나오는가?

나도 그렇게 공부해와서 수학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음에도 또 같은 길을 걷게 해주는 나를 보면서 이 책은 나에게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것 같았다...


밤새도록 읽으면서 느낀것은 "교과서 중심의 완전학습" "실생활과 접할 수 있는 수학놀이" "과한 선행이 아닌 예습과 수업,그리고 복습"으로 인한 아이에게 체화되고 정확한 수학개념의 인지였다.


과한 선행만이 답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하고 명쾌하게 알려주시는 작가님이 너무나도 믿음이 가고 좋았다.

그리고 작가님의 초등수학교육과정 로드맵예습 복습 계획표, 오늘의 할일표, 수학교구, 수학동화, 수학문제집까지 어느 하나도 버릴게 하나도 없는 수학저서라 감히 이야기 하고 싶다.

나는 앞으로 이 책을 통해서 아이의 수학 길잡이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아이의 수학으로 인해 고통을 받으시는 초등 학부모님께 정말 가감없이 추천하고 싶다

수학은 어느 날 갑자기 잘할 수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