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 옷 피리 부는 카멜레온
김금향 지음, 안소민 그림 / 키즈엠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찐공주 책을 볼 때 이젠 표지부터 천천히 살펴보는데요 

생쥐가 가치옷을 왜 입었을까? 궁금해하더군요 
궁금증을 시작으로 이유를 알고 싶은 호기심이 생기게 되지요 ㅎㅎ




내년이면 학교에 입학하게 되는 찐공주.
현군 입할 때는 그닥 걱정이 되지 않는데
여자아이라 그런건지 느낌도 다르고 학교가서 잘 할 수 있을지
왠지 더 어리게 느껴지네요 






며칠전에 꿈에 드라큐라가 쫒아와서 괴롭히는 꿈을 꾸었따는 찐공주.

작고 약한 아기 생쥐 토리도 
밤에 나쁜 꿈을 꾸었다고 알려주자 자기하고 똑같다고.








토리 엄마, 아빠는 걱정이 되어 뽀족뽀족 가시가 돋아 있는 옷을 
건네주었어요 


찐공주 갑자기 집에 있는 공이 가시옷처럼
뽀족하다고 들고오더군요 ㅎㅎ






토리는 학교에서 뱀과 여우에게 놀리고 괴롭힘을 당해서 
나쁜꿈도 꾼거거든요 

가이옷을 입은 토리를 보고 뱀이 한 입에 삼키려다
가시에 찔리자 슬금슬금 물러서더니,
그 뒤로는 "으악, 가시 옷 생주가 온다!"
큰 소리로 소리치면 도망가네요 








토리는 늘 혼자였어요 
혼자인게 좋은건 아니지만 편할때가 있지요 








그러던 어느 날

가시옷을 입고 있는 토리를 무서워하지도 않고 생긍생글 웃는 토끼.
토리와 버시는 친구가 되었어요 


둘은 책도 같이보고, 놀이도하고, 밥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단짝 친구가 되었어요 



그림에서 친구와 함께 노는 토리를 보니
찐공주도 친구와 놀았던 밥도 먹고, 매달리기도하면서 
보냈던 생각이 난다고 ㅎㅎ









그림을 자세히 보세요 ㅎㅎ
숲속에서 토리와 버시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뱀과 여우.


그 동안 학교에서 토리를 괴롭히는 재미로 살았는데 
가시옷을 입고 온 후로는 멀리서 말장난만 할 뿐
괴롭히지 못해 안달이 난 듯하지요 ?






토리는 버시와 좀 더 다양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
가시옷을 벗고 버시와 어깨동무하고 싶네요 
그러면서 한 편으로는 뱀과 여우한테 괴롭힘을 당한는 상상도 해봐요 



학교에서 큰 문제중 하나인 왕따.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게 되면 금방 씻겨지지 않는
아픈 기억이지요 






그런데 뱀과 여우가 버시 혼자 있는 사이 괴롭히고 있어요 
이 모습을 본 토리는 화가 머리끝까지 올라왔어요 

토리는 작지만 소중한 친구를 괴롭히니 가만있을 수 없지요 
자기 때문에 버시가 괴롭힘을 당했다고 생각이 드니깐요 








토리는 가시 옷을 훌러덩 벗어던지고
넘어진 버시를 감싸 일으켰어요.
가시옷을 보고 도망가던 뱀과 여우가 스멀스멀 다가오네요!





입을 크게 버린 뱀이 토리를 잡아먹으려하자

두 눈을 감고 있는 힘껏 소리쳤어요 



"도, 도, 도와주세요"








찐공주도 같이 크게 되쳤어요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책을 읽으면서 찐공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은 듯 하더군요 ;;;

친구가 괴롭히거나 때리려고 할 때, 도움이 필요할 때
큰 소리로 주위의 사람이 올 때까지!







아직까지는 항상 데려다주고, 데려왔지만, 
초등에 들어가면 혼자서 다니기도 해야하는데.....
너무 소중하고 귀하게만 행동하다보면 
위,아래를 구분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되는데요 






학교 문제 중 하나인 왕따....
또하나 친구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유아그림책 가시옷.
어려운 상황일 때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상대방과의 관계 , 싱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
위험상황일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까지~ ㅎㅎ
예비초등 찐공주 좋은 책 많이 읽으면서 학교갈 준비하고 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