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는 어린 왕자가 산다 : 책임의 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서지원 지음, 강경수 그림 / 꿈초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초승달 / 인성동화


우리 동네에는 어린 왕자가 산다


 

 

 

목차를 보니 어린왕자와 다른 별에 여행을 하는 것 같네요 


요리사 

정원사 별

상인의 별 


 

 

 

붉은색 바탕의 별들이 선명하게 눈에 잘 들어오네요 

어린왕자는 웃고 있는데 다른 등장인물들은 슬퍼보이네요


 

 

 

 

이책의 주인공 나대로

이름만 들어도 왠지 낸 마음대로? 하는 느낌이 드네요 ㅎㅎ


길거리에서 만난 길 잃은 강아지를 집으로 데려온 대로 

당연히 엄마, 아빠는 NO!


 친구 민지에게 부탁을 하지만 거절당하죠

"무턱 대고 강아지를 맡아주었다가 책임지지도 못할 일이 생기면 어떻하냐고?"

 

 

 


 


대로는 강아지를 안고 갈곳이 없어 놀이터에 왔다가, 어린 왕자를 만나게 되지요 

어린 왕자는 대로에게 갑자기 열쇠를 그려달라고 하네요 

 

 

 

 

한쪽 발을 든 사람같고, 

해파리를 뒤집어쓴 외계인 같다고 ㅋㅋㅋ


이 부분을 읽으면서 현군 키득키득^^


엄마가 찾으러와 대로는 내일 그려 주겠다는

어린왕자와 약속을 하고 집에 가지요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선 엄마와 각서를 쓴 대로.

강아지 밥, 똥오줌, 목욕, 산책, 놀아주고

수학문제 하루에 다섯 개씩 풀기.

아이들이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할 때 

현남매게 너희가 이런 부분을 할 수 있냐고 물었었는데 ㅎㅎ


Pc방에 들어가 게임을 하면서 시간이 흐를때마다 

집에 있는 별이를 생각하면 늦게까지 놀다가 결국 엄마한테 혼 난 대로 

엄마와 민지한테 책임감 없다는 소리를 듣었는데요 

별이를 알고 놀이터에서 만난 어린 왕자에게도 듣게 되네요 


어린왕자와 약속을 까 은 대로 

"약속을 한다는 건 책임을 진다는 거잖아" 

 

 

 

대로는 어린왕자에게 번호 키가 다린 문을 그려주었어요  

번호만 외우고 있으면 열쇠는 필요 없으니깐요 


아이들이 읽으면서 자물쇠 열쇠가 아닌 현실감을 느낌이 오는

번호 키로 변경하니 어린왕자도 새로운 기계를 만나보았네요 ㅎㅎ

 

 

 

 

 맛있는 음식을 깨끗하게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대접해야 하는데

지켜야할 청결을 지키지 않고 지저분하게 요리사.

 

꽃과 나무를 돌보지 않는 게으른 정원사.

 

유통기한 지난 물건을 싸게 팔는 도덕적인 책임감이 없는 상인.


 

 

 

요리사로써 정원사로써, 상인으로써 지켜야할 책임이 있는데

지키지 않는 모습을 본 대로 

느낌 점이 많았겠죠?

 

 

 

 

현남매는 앵무새를 키우고 있어요 

하루에 아침, 저녁 물을 갈아주고 먹이가 떨어지지 않았나 살펴줘야 하고 

청소도 해야하는데

엄마가 말을 해야 하거나 아빠가  대신 먹이와 물을 주기도 하지요.


키우고 싶다고 해서 샀으면 책임감을 갖고 돌봐야한다고 

여러 번  말을 많이 했었는데요 

잘 지켜지지 않더라고요 ㅠㅠ


그런데 우리 동네 어린왕자가 산다는 책을 읽고 나선

책임감을 좀 느낀 것 같네요 

요즘은 학교 가기 전에 물도 갈아주고 

잠들기 전에 동생하고 번갈아 가면서 갈아주더군요 

역시 엄마의 100번의 잔소리보다

한 권의 책이 효과가 있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