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못안경과 건우의 위험한 소원 두뼘어린이 3
김경희 지음, 에스더 그림 / 꿈초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이번달에는 굼꾸는 초승달에서 출판한 두 번째 책을 만나보았는데요 

표지에 이상한 안경을 쓰고 있는 남자 아이 얼굴.


현군 책을 받아보더니 이게 무슨 안경이냐고 먼저 묻거라고요

이상한 안경에 제목은 위험한 소원이라고 하니...

음... 마녀도 나오고 소원을 들어주는 것 같기도 하네요 ^^



안경의 이름은 대못안경 

양쪽 안경알을 연결해주는 곳에 대못이 박혀 있어서라고 하네요 

시대는 1400년경으로 올라가 수도원에서 생활한 대못안경.

주인이 죽고 유여곡절 끝에 지금은 어느 마을 모래 더미 속에 묻혀 있네요 





누군가 자기를 발견해주기를 간절해 원하던 대못안경을 

건우가 발견하게 되지요 

대못안경을 자신을 발견한 사람에게 소원 세가리를 들어주겠다고 다짐을 했었지요

건우가 모래 속을 파헤치고 햇빛이 보이자 

'아브라타브라! 제발 날 꺼내 달란 말이야"를 외치자

대못안경을 말을 알아듣게 된 건우

더 놀란건 대못안경이지요 자신의 말을 알아듣다니 ㅎㅎ




책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아이들은 요술램프나 마법을 부릴줄 아는 지팡이가 

있으면 좋겠다는 말을 종종했었는데요

마술을 부릴줄 아는 안경이라니 왠지 현실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 




학원에서 학원 선생님하게 혼나고 동생과 싸우다 엄마한테 혼나고 

건우는 속상하고 화가나 모두 다 없어져버렸으면 좋겠다는 두 번이나 써버렸네요 ㅠㅠ


대못안경은 건우의 소원을 들어줄 수 밖에 없고

순식간에 학원 선생님, 엄마, 동생이 사라지지요....





대못안경은 예전에 마녀에게 잡힌 적이 있는데

예전 수도원 주인이 마녀를 잡아 마법만 뺏앗아 호리병에 넣어두었는데

욕심많은 마녀가 그걸 찾으러 돌아다니다 대못안경을 발견하게 되지요 

호비병이 어디에 있는지 협박학고 달래다가

대못안경에게 마법을 쓸 수 있는 능력을 주겠다고 


책을 읽어가면서 현군은 건우가 불쌍하다고 하더군요 

건우는 첫째라 동생하고 싸울 때마다 혼나고 양보하라고 하니...

아마 현군도 엄마한테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라 공감이 되었을 것 같더라고요....





학교에서도 건우는 준비물을 챙겨오지 않아

친구들이 빌려준 것이 마음이 들지 않았던 건우.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해 화를 내 싸우게 되고 생님한테도 혼나고 


감정이 격해지자 모두 없어져버렸으면 좋겠다며

 마지막 세번째 소원을 말해 버렸네요 ㅠㅠ




이상한 소원을 비는 건우 때문에 대못안경도 안절부절

세 가지 소원을 다 써버렸는데 가족과 선생님, 친구들은 다시 돌아 올 수 있는건지...


운동장에 나가도 놀 친구들이 없고, 교실로 들어와도 텅 비었네요 


한 번 손에 잡으니 순식 간에 읽게 되는 책인데요 

엉뚱한 소원이라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저도 어릴적 이런 소원을 빌 때가 있었지요 ㅎㅎ

건우도 그 순간만큼는 진짜로 원하는 소원을 말했을 테니깐요 





책을 다 읽은 후 현군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면 

어떤 소원을 원하냐고 했더니

첫번째는 엄마, 아빠가 건강했으면 좋겠고

두번째는 

세번째는 마술봉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세번째 소원만 있으면 수십가지 소원이 이루어지겠는걸~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