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 지역 문화권의 형성 -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김병준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정지윤 구성 / 사회평론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고학년이다보니 중학교 준비를 조금씩 해놔야하는데요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는 첫번째 어려운게 세계사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역사보다 먼저 배우는데 초등때 세계사 준비를 하지 않고 입학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어려운 과목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찐공주는 매주 용선생세계사를 한 권씩 읽어가고 있어요 

이번에는 용선생 세계사 4권 지역 문화의 형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당나라 - 동아시아문화권

힌두교 - 인도문화권

이슬람교 - 이슬람문화권

그리스도교 - 유럽문화권

​한 번씩쯤은 들어본 문화권들이네요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실사 사진과 지도와 삽화들이 가득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읽어가는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수나라하면 우리 나라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지요

고구려를 정복하기 위해 침략하지만 을지문덕 장군의 활약으로 참패를 당하고

전쟁 비용으로 백성들이 참지 못하자 40년도 안되는 짧은 역사를 남기고 멸망하게 되지요

​찐공주 삽화를 보면서 멸망한 건 당연한 거라고

나라를 잘 다스려야지 왜 자꾸만 싸우냐고 하네요 ㅎㅎ


 

재미있는 삽화가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재미로만 있는게 아니라 그 시대의 생활상으로 이해하기 쉽게 삽화와 말풍선을 달려져 있어요

수나라는 여러 나라와 외교를 했기 때문에 큰 시장에 보기 드문 외국인들이 있었다는 거라고

저에게 설명을 해주네요 ㅎㅎ



 

들어보지 못한 지리 지명들은 생소하게만 느껴지는데요

용선생 세계사에는 지리 사전이 있어서 바로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고

지도를 통해서 위치도 파악할 수 있고 경로도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답니다.

 


 

서로 연결되어 있어 복잡한 역사

깔끔하게 정리되어진 나선애의 정리노트!

요것만 읽어도 세계사 시험 준비는 문제 없겠어요 ㅎㅎ

 


 

중요 포인트는 퀴즈 형식으로 문제가 나와 있어요

읽긴 읽었는데 얼마나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ㅎㅎ

​용선생 세계사 덕분에 그냥 어디쯤이야가 아닌

정확한 지리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연계도 잘 되어 있다보니 풍부한 실사 지도, 차원 높은 사진과 재미있는 삽화는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