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한국사 (2016년) - 새교육과정 고등 굿비 (2016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역사를 대한 중요성은 강조해도 모자른데요

정확하고 바른 역사를 아는게 중요하기에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는 많은 역사를

찾아내고 알아야 과거, 현재, 미래를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것 같아요

초등때도 재미있게 역사에 대해서 박물관 체험도 하면서 익혀왔지만

중학생이 되니 좀 더 깊게 공부하고 사고력을 향상 시켜야 하기에

이룸이앤비 굿비를 선택해 공부하기로 했어요







중등 한국사 내신 수능 문서 이룸이앤비 [굿비]



중1때 중학교 생활을 즐기지도 못하고 이렇게 겨울이 다가오고 있네요

중학교 2학년이 되면 역사를 배우기 시작하기에 이번 겨울방학때부터 한국사의 기본 입문서

굿비로 내신 1등급 준비해 보려고 해요 ^^





내신1등급 한국사 굿비는 5가지 큰 목차로 나눠져 있어요

고대 국사 -> 고려 -> 조선 -> 근대 -> 일제 강정기 -> 현대

31일이면 완성할 수 있는 학습 Planner에는

학습하면서 헛갈리는 개념이나 틀린문제를 기록하고 복습할 내용을 기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목차 부분도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꼭 살펴보시길 바래요

우리 역사의 시작은 BC 8000년경 신석기부터 시작하지만

세계사도 알아야하기에 중요한 사건이 함께 수록되어 있거든요





핵심 개념 정리하기


방대하고 폭넓은 한국사 공부를 시작할 때 흐름과 중요 단어를 파악하고 있다면 그 시대를

쉽게 배열할 수 있게 되는데요

굿비에는 한 페이지에 정리가 되어 있어 학습에 부담이 덜 느끼게 되지요

눈에 쏙 들어오게 표나 지도로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핵심이 요약되어 있고

단원 핵심 키워드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또한, 이것만은 반드시! 에는 이 단원에서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을

다시 한 번 강조되어 있어 단원 핵심 키워드와 이것만 반드시!는 꼭 집고 넘어가야해요





한국사 자료실


한국사 자료실에는 시험에 자주 출제하는 다양한 실사로 나와 있어

이미지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 정리를 잘 기억하고 있는지 개념 확인하기 문제를 통해서 집어 볼 수 있게

문제가 나와 있어요




한 단원에 중단원 학습이 끝났다면 확인이 필요하지요 ^^

핵심 키워드를 확인하는 개념 채우기와 실력 다기지를 통해서 어느 부분을 잘 기억하고 있는지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 체크해야하지요




실력다지기 문제는 교과과정과 시험에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가 난이도별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빨간색 별로 표시가 되어 있는 문항은 고난이도 문항이에요

쉽고 어려운 문항이 골고루 섞여 있고, 서술형 문제까지 포함되어 있어

학교 내심 시험 준비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한 단원 학습이 끝났다면 중단원 문제를 풀었듯이 대단원 실전 TEST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대단원별 20문항이 실려 있어요

문제는 지도, 도표, 실사 등 다양한 형식으로 나와 있어 시험 대비 적응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한국사 굿비

한 단원이 완전이 끝나고 나면 마지막 부분에 도표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시대별로 경제, 사회, 도구, 건국, 발전, 멸망이 한 눈에 보이니 비교 할 수 있지요

스스로 정리를 할 때 어떻게 정리해야 방법도 알려주네요



모의 TEST




실제 수능과 평가원 등에서 출제되었던 기출 문항들로 우수 문항들을 골라 각 중단원별로 1페이지씩 구성되어 있어요

중2가 되면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접하게 되면서 범위 문제들을 풀어봐야하지요

한국사 굿비는 중단원에서 중요한 내용 영역이 무엇인지 스스로 점검하면서 대비할 수 있어요




모의고사라 그런지 문제가 옛날 종이 같은 누런 색깔에

그림이나 도표, 사진이 다 흑백이네요 ㅎㅎ

진짜 시험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 약간 긴장하지 않을까 싶어요



SUB NOTE : 정답과 해설












한국사 굿비 정답과 해설은 SUB NOTE를 보면

초록색 박스 안에는 문제의 정답이 한 눈에 보이게 되어 있고

틀린 문제가 이해도지 않았을 때는 하단에 정답풀이와 틀린 선택지 풀이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서술형 문제에 있어서는 객관식 문제하고 다르지요

예시 답안을 보고 자신이 쓴 부분이 어디까지 맞는지에 따라 상.중.하로

나눠져 점수가 분리되게 채점 기준이 나와 있어 정확한 점수를 알 수 있어요





중2부터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준비를 하면서 내신 1등급을 튼튼하게 잡아주는

이룸이앤비 한국사 굿비 30일이면 완성이 할 수 있는 있기에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