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 아이스토리빌 40
노수미 지음, 영민 그림 / 밝은미래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에는 가정의 달이라 기념일 정말 많지요

어린이날, 스승의 날,성년의 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저희집 어린이도 어린이 날 선물로 비밀금고를 갖고 싶다고 사주었지요

그런데 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 제목을 보더니 이런 일이 벌어진다고?

말도 안된다고 펄펄뛰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난리가 났어요 ㅋㅋ

 

 

 

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는

다새쓰(다시 새롭게 쓰는) 방정환 문학 공모전 우수상을 받았어요

다새쓰는 제 2회지만 전문심사위원도 있지만 색다른 심사위원이 있어요

 

 

 

 

무엇인가하면?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에는 55명의 어린이 심사 위원이 있다니

동화책을 읽는 주체는 어린이들이고 방정환선생님 이름으로 문학작품을 뽑는다고 생각하니 어린이가 심사 하는게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어린이날을 누가 없애 달라는건지

악당이 나온다면 슈퍼영웅이 빠지지 않지요

그럼 초능력도?ㅋㅋ

 

 

 

 

초등저학년추천도서 어린이 성장동화

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의 또 하나의 매력은 그림에요

만화적인 표현이 임펙트있게 그려져서 시선을 잡아당기면서 상상력을 풍성하게 해주는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어요

 

 

 

 

 

 

 검은 악당이 어린이날이 사라지게 하라고 엑스단의 대장 킹엑스에게 의뢰를

하지요

어린이 영웅 은지는 어린이 슈퍼영웅들의 활동 금지법이 생기게 된 이유와 배후를

하나씩 하나씩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재미와 풍자적인 해석까지 있어 술술 책장이 넘어가네요^^

 

 

중간에 어린이 슈퍼영웅들의 단톡방 대화체와 그림이 함께 나와 저학년도 충분히 읽을 수 있게 흥미를 갖게 하지요

왠지 지금 당장 나타날 것 같은 ㅎㅎ

슈퍼영웅 활동 금지법 때문에 초능력을 쓰면 제명이 될 수도 있지만 어린이도 무엇이 중요한지 판단할 수 있는

인격체라는 걸 어른들은 순간 순간 잊어버리게 되네요

 

방정환 선생님이 어떻게 어린이 날을 만들었는지

어떤 분이 궁금하다면서 위인전도 읽게 되었어요

원래는 1923년 5월 1일이 방정환 선생님이 '어린이 날'로 정했다가 변경이 된거라고 알려주네요

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 읽으면서 어린이 날의 의미도 알게 되고 저도 함께 읽으면서 인격체로 존중해줘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자꾸 까먹고 행동했던 모습들이 생각이나 미안했어요;;;;

 

 

 

딸아이 마지막 책 리스트 보더니 읽고 싶은 제목이 있다고 사달라고하네요

그럼~ 책은 언제든지 사줄께~^^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은 본 듯 상상력을 자극하는

초등저학년추천도서 어린이성장동화 어린이날이 사라진다고?

5월 가정의 달에 꼭 읽으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