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3권 초등 2-1 (2021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7급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입학한지가 어그제 같은데 1년이 정말 후딱 지나가네요

고학년 되면 하지 못하는 예체능인 수영을 3일, 좋아하는 줄넘기 1일

방과후 큐브와 바둑까지 듣다보니

학교다는 5일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방학하면 좀 나아질까 했는데 조금 늦게 일어나는거 외에 일정은 똑같아지고

어느새 새해가 지나고 2학년이 되다보니 한자가 걱정이 되더군요





아이가 공부에 부담감 주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한자 뭐가 있을까

한 번 시작하면 꾸준히 할 수 있어야 했기에

미래앤 하루 한장 한자를 선택했어요

하루에 한 장만! 풀면 된다는 것이 선택할 때

가장 큰 매력이지요 ^^




1주 1일부터 5일까지

평일 열심히 공부했으니 주말에는 쉬어주는 센스~~ ㅎㅎ

시작부터 공부하는 날을 적어 가면서

하루한장 한 자!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면 더할 나이 없지요




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학습 계획표

하루에 한 자씩 10주 50일 동안 한자 50개 완성프로그램

매일 매일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학습 계획을 세우고 매일 한자의 훈과 음을 쓰면서 말하다보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초등신학기 초등한자 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한자의 뜻과 음을 연상시키켜주는 이미지 엄청 크죠~~ ㅎㅎ

마음을 뜻하고,이라 읽어요

을 뜻하고, 라고 읽어요

을 뜻하고, 이라고 읽어요

하늘을 뜻하고, 이라 읽어요

단순히 한자를 쓰고 음만 반복해서 쓰는 한자가 아니랍니다.

어떤게 뜻인지 정확하게 알려주는게 마음에 들더군요

보통 음은 읽을 줄 알지만 의미를 알지 못해 풀이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많이 봤거든요






2019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1월 3일부터 하루한장 한자 시작한지

벌써 열흘이 지나가고 있네요

하루에 한장만 공부하면 되기에 부담없어 하지 않겠다는

말을 하지 않더라고요 ㅎㅎ





그러하다를 뜻하고 이라고 읽어요

횟수가 많아서 힘들어할 줄 알았는데

필순에 맞게 쓰는 방법이 나타나 있기에 어려워할 수도 있지만

그런 말 없이 척척 써내려가더군요 ㅎㅎ

'그러하다'는 요즘 사용하지 않는 단어이기에

'그렇다'와 같은 뜻이라는 친절한 설명을 해주는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2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중에서 然가 쓰인 단어 예문이 나와 있어요

자然 - 산, 강, 바다처럼 저절로 이루어진 세상의 모든 것(뜻)

자연이 오염된 물가에 물고기가 살 수 없습니다. (예문)

천然 -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상태(뜻)

자연에서 얻은 천연 색소는 음식을 돋보이게 합니다.(예문)

당然 - 마땅히 그러함(뜻)

자전거를 탈 때 보호 장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예문)

자주 접하고 알고 있는 단어이지만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쉽지 않지요

단어의 뜻과 예문까지 나와 있어 어떨 때 사용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요 ^^




미래엔 하루한장만 풀기에 문제도 많지 않아요 ㅎㅎ

한국능력검정시험 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급수 시험 대비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앞에서 공부한 거 잘 기억하면 다 맞출 수 있는 문제죠 ^^

답은 왼쪽 QR코드에서 확인하라 수 있으나 그냥도 확인할 수 있지요




초등신학기 초등한자 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문제를 풀고 나면 맨 뒷장은 교과서와 관련된 정보가 한가지씩 실려있어요

그 동안 읽었던 것 중에 재미있고 기억나는 걸 4개를 고른 찐공주

우리나라 지로를 만든 김정호이야기

나와 가족이 실천하고 있는 자연보호방법 체크도 해보고 ~

천재 에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직업은 몇개인지 알아보고~

우리나라 꽃 무궁화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는

알찬 정보와 교과 내용의 재미있는 이야기 더해주니

한자공부가 즐겨워지네요 ^^




한자는 중국, 한국, 일본이 사용하는 글자이지만

뜻은 같아도 음이 다르지요

어떻게 읽는지 세 나라의 소리를 QR코드를 찍으며 들려준답니다.





처음으로 중국어, 일본어를 들어 본 찐공주

재미있다고 ㅎㅎㅎ

같은 한자이고 뜻도 같지만 다르게 읽는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초등신학기 초등한자 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학습하고 난 후 아랫쪽에 배우 한자가 적혀있는 벽돌이 있어요

가위 표시가 되어 있으니 자르라는 뜻~~




배웠던 한자의 벽돌을 잘라 만리장성에 하나씩 붙여가면서

완성시켜가는거에요

하단에는 그림과 한자가 적혀 있어요

그 동안 배웠던 한자를 다 알지는 못해서 이미지를 보고 유추해서

뜻을 말하다니 신기 신기 ㅎㅎ



초등신학기 초등한자 미래앤 하루한장 한자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7급 문제 2회가 실려있어요

10주동안 50일 한자를 다 익힌 후 테스트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어요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 하루에 한장으로 꾸준히 재미있게

한자를 읽히면서

기본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자기주도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니

도움받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