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8급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기 위해 공부하는 아이이기에 하루에 한 장씩 
대신 매일 하기 약속하고 시작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8급 일주일 정도 지났어요 





혹시나 시작한 한자를 어렵다고 하기 싫다고 하면 어쩌나 고민을 했었는데요 
이런~~ 쓸데없는 고민이였더라고요 ㅎㅎ





큰아이도 저도 한문을 무조건 음과 뜻을 외우기만했었는데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는 다르답니다. 
한 글자의 한문이 만드어진 스토리로 짜여져 있어 
단순히 암기가 아닌 생각하면서 글자를 상상할 수 있게 해 놓았더라고요 

土는 흙덩이가 높이 쌓인 흙 토
外 달 뜬 저녁 담장 넘어 바깥 외 

음과 뜻이 리듬에 맞춰 글자 모양이 자연스럽게 상상하게 하고
획을 그림으로 그려 쉽게 외울수 있게 해 놓았어요 





한 글자 한 글자 쓸때마다 풀이말을 노래하듯이 반복하면서 
필순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 써보았어요 






문장으로 나와 있는 문제에서는 
앞에서 배운 한자가 나와 복습이 되고 
교과서 문장을 반영하여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ㅎㅎ
일기를 쓸때마다 매일 나오는 요일이나 자주 사용하는 생활단어도 함께 되어 있어 
친숙하게 한자를 알아가게 되더라고요 






1~5과까지 학습하고 나면 전체 복습 문제가
그림과 함게 나와 있어 기억하기 쉽고 
스스로 많은 문제를 맞추다보니 자신감도 생기게 되더군요 ㅎㅎ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한자는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8급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연습할 수 있게 나와 있어요 

생각하면서 천천히 풀어가는 찐공주 
생각보다 한 문제 한 문제 정답을 적어가더니 
정말로 생각이 나지 않는건 뒤져서 답을 적어가더군요 ㅋㅋ








주말에 용산가족공원으로 숲체험을 하러 갔어요 
항상 이촌역에 내려서 걸어가는데요 

지하철 이촌역 한자를 보더니

"엄마 나 이 한자 알아!
이거 봐봐
이건 나무 목(木)이고, 
이건 마디 촌(寸)이야"


와우! 한자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나봐요 ~~~

얼만 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오래 기억을 하다니 
신기하고 칭찬 많이 해주었네요 ㅎㅎ



한 획 한 획 쓸때마다 리듬가 있는 세 박자 풀이말이 입에 착착 붙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8급
부담없이 한자 두 개를 쉽고 재미있게 매일 매일 하다보니 
향상되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