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15 - 15원칙만 알면 나도 자연스러운 영어로 말한다.
강낙중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서 영어의 사용빈도는 낮지만 영어에 대한 학구열과 교육열은 뛰어나다. 학업, 취업, 개인적인 성취 등을 위해 영어의 열풍은 가시지 않는다. 영어에 대한 학구열이 높은 반면 영어능력은 그다지 높은 것 같지는 않다.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크다보니 영어에 대한 욕심도 커지는 것 같다. 대부분이 그렇듯 나역시 영어를 잘 구사하고 싶지만 생각만큼 능숙하지 않다. 특히 책으로 읽는 영어보다 영어대화가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다.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이라니 호기심이 간 책이다. 언어에 절대원칙이 존재할까 싶기도 하지만 영어를 구사할 때 도움이 되는 어떤 원리가 있지 않을 까 해서 읽은 책이다.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이 책은 영어를 말할 때 영어식 사고라는 접근방식으로 영어 말하기에 접근한 책이다. 이 책에는 우리말식 사고를 통해 나오는 우리말식 표현을 영어식 사고를 통해 영어식 문법을 거쳐 영어식 표현을 하고자 한다. 즉 우리의 사고와 영어의 사고가 다르기에 영어식 사고를 알려주며 영어를 표현할 때 쉽게 적용하도록 알려준다.

이 책에는 15가지의 절대원칙이 나오는 데 소유개념을 중요시 하고, 수 표현에 민감하고, 자기중심적인 표현 등의 15가지의 영어식 사고를 알려준다.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15. 이 책을 보면서 영어 문장들이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새로운 법칙을 안다기 보다는 그 동안 사용했던 영어 문장들이 영어식 사고로 정리되어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데 도움을 주는 것 같다. 게다가 예문이 많아서 이해와 적용이 편한 듯 하다.

해외로 여행을 갈 때 어느정도 능숙한 영어실력으로 자유롭게 여행을 하고 싶지만 영어를 표현하기 어려워 망설여졌는 데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을 기억하고 자신감있게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해보아야겠다. 영어를 꾸준히 한다면 외국인과 영어로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지 않을까한다. 영어 말하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