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토믹스 : 지구를 지키는 소년 - 제4회 스토리킹 수상작 ㅣ 아토믹스 1
서진 지음, 유준재 그림 / 비룡소 / 2016년 7월
평점 :
지구를 지키는 영웅은 모두 어른들인가? 아니 어린이들도 지구를 지킬수 있다.
지구를 지키는 영웅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인가? 아니 어쩌면 원전 사고 후 피폭된 아픈 사람일 수도 있다.
어린이가.. 그것도 원전 사고후 피폭된 12살 태평이는 어느날 자기가 피폭으로 인해 수퍼파워를 갖게 되었고 그것때문에 지구방위요원이 되어 지구를 지키는 역할을 맞게 된다. 영웅이라 해도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겨가고 있음을 느끼는 태평이는 자신이 어느순간 다른 영웅과 대체되어 쓸모가 없어짐을 걱정하는 개인적인 위기감을 느낀다. 거기다가 자신이 이제껏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괴수들도 원전사고로 돌연변이가 된 바다 동물임도 알게된다.
결국은 지구영웅 아토믹스 태평이도 지구를 공격하는 괴수들도 방사능의 피해자였던 것이다. 사람으로 인해 돌연변이가 되어 피해자이면서 가해자가 되어버린 괴수들은 우리 인간이 만들어 낸 것이다. 모든 사실을 알게된 태평이는 이제 자신의 판단과 방식으로 자신의 생명과 지구를 지키려고 한다.
우리나라는 일본은 원전 사고를 가장 옆에서 보고 있는 나라이다. 하지만 그것의 위험성을 깊이 느끼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전력을 원전에 의지하고 있고 거기다가 설비는 더욱 노후화되고 있어 언제 원전사고가 일어날지도 모른다. 그런 우리의 문제를 태평이의 이야기와 고민하는 영웅 아토믹스로 결합되어 좀더 진지하고 재미있게 다가오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