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TOT 초등수학 6단계 6학년 초등 최강 TOT 수학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출판사의 최강수학 TOT를 아이와 만나봤어요.
심화문제집 보다 좀 더 수준이 높은 문제집은 어떤 문제집일지 궁금한 마음이 컸어요.
영재원과 경시대비도 되고요.
특히 요즘의 핫한 키워드인 창의융합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니, 단계별로 경시와 영재원 대비 창의융합 문제들이 다뤄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고요. 특히 컴퓨터적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코딩 유형 문제라는 새로운 유형이 보여서 신기했습니다.

교과 문제집들과 달리 목차 구성은 사고력 문제집의 수학 영역별 구성으로 이뤄져있었어요.
6학년의 전 과정을 6단계 문제집인 최강 TOT교재 한 권에 담았다는 사실도 흥미로웠어요. 6학년의 각 단원이 어느 영역에 들어가는지 친절한 안내가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어요 .

1단계는 경시기출 유형 문제입니다.
숫자카드라는 주제학습으로 접근을 해서 아이들이 차근차근 주제별로 배워나가기 좋을 것 같아요.
확인 문제로 다지고 한 번 더 다지니 아이들의 실력도 탄탄해질 것 같아요.
2단계는 실전 경시문제 입니다.
3단계는 코딩 유형 문제입니다.
평소 아이가 코딩을 배우는데 이것이 수학 문제로는 어떻게 연결될지 궁금했었어요. 최강 TOT 수학 문제집을 보니 그 궁금증이 해결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풀고 도전하면서 컴퓨터적 사고와 문제해결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4단계는 도전 최상위 문제입니다.
단원 마무리 특강으로 영재원 창의 융합 문제가 실려있습니다. 재밌게 수학퍼즐을 풀면서 도전해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 아이가 수학 문제집 사이에 나오는 퀴즈나 퍼즐들을 재밌게 풀어서 이런 구성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3단계 문제부터는 생각을 많이 요하는 문제답게 각 페이지당 2문제 정도로 여유있게 생각하며 풀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왜 이름이 TOT인지 궁금했는데 TOT의 의미가 Top Of the Top의 의미였네요.
최고 중의 최고답게란 이름대로 아이들에게 좀 더 높은 단계의 문제집을 풀려보고 싶을 때, 아이의 사고력을 좀 더 키우고 싶을 때 꼭 풀리고픈 문제집이었어요.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