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 데이트레이딩 최고 전략가의 매일 꾸준히 수익내는 기술
앤드루 아지즈 지음, 김태훈 옮김 / 책세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읽은 책: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 앤드루 아지즈 저 / 해의 시간 / 2021

▶ 소감

이 책을 읽게 전에는 주식으로 스윙이나 장기 투자 관련 도서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이 책은 말 그대로 데이트레이드로 매일 꾸준히 수익내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였다.

그래서 주로 책 속의 차트도 주로 1분봉, 5분봉 차트 위주로 설명이 되어 있었다.

해외 주식 및 국내주식 거래시 책 속의 차트를 활용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래는 인상 깊었던 구절이다.

성공한 트레이더들이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면 모두 여러 번의 작은 손실을 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들의 실적은 주당 7센트나 5센트, 3센트, 심지어 1센트 등 수 많은 소규모 손실로 가득하다. 대부분의 뛰어난 트레이더는 주당 30센트 이상의 손실을 내는 경우가 드물다. 그래서 잘 된 거래에서 난 수익으로 바로 상쇄할 수 있다.

p.83

성공한 트레이더가 되기 위해서는 손실 폭을 정해서 손실은 적게 이익은 높게 해야한다고 작가는 강조한다. 나도 스윙 투자를 통해 이런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데이트레이더를 주로 하는 투자자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 속의 차트와 투자 기법을 통해 다양한 트레이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