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의 기술 -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박병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읽은 책: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 / 박병창 저 / 포레스트북스 / 2021

▶ 소감

최근 좋은 기회가 되어 베스트셀러 책인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 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삼프로 tv에서 자주 접했던 박병창님의 책이라 기대가 되었다.

박병찬 작가는 1996년에 대우증권에서 입사해 이후 교보증권까지 오랫동안 지점장으로 근무했다. 현재는 교보증권 영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국경제tv, 삼프로tv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로 기술적 분석 즉, 차트와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제무제표 공부를 어느 정도 했다면, 실전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장은 '곰과 황소의 힘겨루기' 파트이다. 이 부분은 주로 양봉, 음봉 등 봉의 기본 개념, 매수의 세가지 타이밍, 매도의 두가지 타이밍, 매수와 매도의 장중 시그널을 알려준다.

2장은 '매매 타이밍 판단에 핵심적인 여섯가지 개념'을 알려준다. 기본 모델, 시간, 가격, 거래량, 움직임, 속도와 관련된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hts 기능을 이용한 종목 선정 방법 부분이였다. mts 메뉴 중에 순간체결랑 메뉴에서 특히 장 시작하자마자 거래량이 전일 대비 50%를 넘어서거나 극단적으로 100%이상 거래되면서 주가가 움직인다면, 당일 대량의 거래와 함께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3장은 '실전트레이딩 스킬' 이다. 다양한 상황 속의 실전 트레이딩 방법을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오전 10시 이전의 매매 방법, 오후 2시 이후의 매매 방법등 다양한 실전 트레이딩 방법을 알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주식 투자 초보자가 처음 읽는다면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천천히 줄도 긋고 hts 차트를 보면서 주식 공부를 한다고 생각하고 여러 번 읽는다면 실전 주식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주식 중급자 이상은 책을 통해 여러가지 차트와 관련된 주식 팁을 알 수 있다.

<서평단 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