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다 과학 - 과알못도 웃으며 이해하는 잡학다식 과학 이야기
지이.태복 지음, 이강영 감수 / 더퀘스트 / 2021년 3월
평점 :
▶ 읽은 책: 어쩌다 과학 / 지이, 태복 저 / 더퀘스트 / 2021
▶ 소감
요즘 재테크 관련 책들만 계속 읽다가 과학과 관련된 주제라 흥미를 끌어 읽게 된 책이다.
책 표지만 보고 과학 상식과 관련된 글들이 모인 책인줄 알았다. 그런데 웹툰 형식으로 된 책이였다.
만화로 아리스토텔레스, 유클리드, 아인슈타인, 윌리스 등과 같은 과학자들의 과학이론과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게 되었다.
그 밖에도 오스티라의 생리학자인 란트슈타이너의 ABO식 혈액형을 발견한 것이 인상 깊었다. 이 이론이 일본으로 넘어가 혈액형과 일본 학자가 성격을 조사한 통계를 내었고, 이후 1970년에 일본의 방송작가인 노미 마사히로가 혈액형과 성격에 대한 책을 내었다. 이 책이 한국에서도 혈액형별 성격설로 유행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파동이론과 관련된 내용은 조금 어려워서 여러번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과학과 관련된 어려운 상식 및 정보를 만화 형식으로 그려서, 중.고등학생 및 과학에 관심을 가질 성인에게도 추천할만 책이다.
▶ 생각나는 구절
1. 발명과 특허, 이론 작업을 통해 현대 교류전기의 근간을 마련한 탁월한 천재 과학자, 테슬라
테슬라는 한 때, 화성에서 보내 온 무선신호를 받고서 '죽음의 광선' 무기를 발명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기계는 존재하지 않았던지 아니면 작동하지 않았다. (p.102)
<서평단 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