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 처음공부 - 시작부터 술술 풀리고 바로 써먹는 ㅣ 처음공부 시리즈 1
수미숨(상의민).애나정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읽은 책: 미국주식 처음공부 / 수미숨, 애나정 저 / 이레미디어 / 2021
▶ 읽은 기간: 2021년 1월 6일 ~ 1월 16일
▶ 소감
한국 주식과 미국주식 투자를 병행하면서 이번에 새로 나온 <미국주식 처음 공부>라는 책을 꼭 읽고 싶었다. 그리고 수미숨님과 애나정님의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미국 주식 정보를 얻고는 하는데, 책에서는 미국 주식 투자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차근차근 알려주어서 좋았다. 또한 전체적으로 미국 주식을 설명하는 그래프와 차트 등의 도표를 깔끔하게 잘 보여주었다.
그리고 미국 ETF는 투자를 하고 있지 않는데, 책 중간에 ARK ETF 설명 부분이 있었는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테마를 벤치마크지수로 추종하는 ETF에 대한 설명이었다. 테슬라 주식의 비중이 큰 ETF인데, 테슬라 주가가 높아서 선듯 투자를 하지 못했는데 ARK ETF로 테슬라 주식 투자를 대체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인상깊었던 부분은 챕터6은 '타이밍' 이라는 부분이였다. 첫번째, DAC 매수 방식은 '정해진 금액' 을 '정기적으로 매수하는 방법' 이다. 두번째는 특정지표로 매수 가격 범위를 정하는 것이다. 52주가 주가 범위와 현재 주가를 비교하여 '52주 최저점 대비 +20% 이상 상승시 고평가 구간이나 매수 후 보류' '52주 최저점 대비 -20% 이상 하락시 매수 가능'의 원칙이다.
다른 부분은 환전 내역을 엑셀로 기록하여 평균 환전값을 구한 부분이 있는데, 나도 여러 번 미국 주식 투자를 하면서 환전을 많이 했는데, 평균 환전값은 알지는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미국 주식을 시작하는 초보 및 중수 투자자에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특히 미국 주식 초보투자자는 이 책 1권만 읽어도 미국 주식 투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 생각나는 구절
1. 배당주라면 '배당률 범위'를 기준으로 매수 원칙을 정하기
배당을 꾸준히 지급하는 기업이라면 오랜 기간 배당금을 지급해온 이력을 바탕으로 형성된 고유한 배
당률 범위 밴드를 통해 고평가 및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다. .(p.273)
2. 환전할 때 마다 날짜와 환율, 환전한 달러와 원화 금액을 기록해줍시다. 환전 내역을 누적하여 기록하여 자신만의 '평균 환전 환율' 정보를 확보하게 되고, 이 정보는 향후 환전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 중요한 기준점이 됩니다.(p.339)
<서평단 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