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부자의 선택
신동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도서 [부자의 선택] 은 현재 평범한 사람들과 부자들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해준다.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방법, 이렇게하면 꼭 부자가 아니더라도 지출보다는 수입이 더 많은 변화하게 될

우리 일반인들에게 당연히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다.


경제, 투자. 재테크 에 전혀 무지하고 관심조차 없는 나 도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있었다.
한편으로는 반성도 많이 하게되는 계기가 된 도서이다.
안좋은 습관은 다 가지고 있던 나도 습득했으니  변해봐야겠다.


나도 평범한 월급으로 생활을 10년 넘게 하다가 내 사업을 하게 되면서 생각보다 큰 돈을 벌게 되었다.

하지만 관리하지않고, 계획하지 않은 돈은 쉽게 머물지 않는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사업으로 공부는 많이 한 사업이였지만 준비가 부족해서 손해는 보지않았지만 4년밖에 지속되지않았다. 그리고, 재투자로 불투명한 상황에서 지속하는것보단 마무리를 짓고 그만두게 되었다.
생계형으로였다면 나도 그만두는 큰 결정은 못했을것이다.
그 때 1년간 하루 순이익이 1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였다.
물론 동업이라 나누어야했지만, 1년에 1억넘는 순이익을 본 사업이였다.


월급쟁이와 사업의 사이에서 아직도 고민하고 있는 나이다.


분명 일반인과 다른 어느정도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은 다른부분이 분명 존재한다.
내가 좋아하는 말 중 하나는 10년하면 그 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다라는 말이다.

그 만큼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그냥 되는 일은 하나도 없다.
하루하루, 1분을 헛되이 흘려보내지 않았을 것이다.
꾸준히 한다는것이 중요하다.


도서 [부자의 선택] 이 더 유익하고 흥미로운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했지만,

정리하는 습관 이라던지, 현금으로 결제하면 씀씀이를 현실감있게 느낀다던지

이런 자연스럽게 변해버린 습관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점이 나도 변해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한점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