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아이디어 사용설명서 - 특허필드전문가의 특허 사용 권장기
강민석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표지와 엄마들의 특허라고 책소개만 듣고 여서 저자님인줄 알았는데 그림까지 그리시는 남자 저자님이시다.


책을 보면, 블로그에 포스트를 보는 것 같다.
물론, 블로그, 페이스북, 특허 이용 안내 사이트까지 운영하고 계시지만 말이다.


글만 나열된 지루한 도서가 아닌, 제목도 눈에 확 띄게 하고, 간간히 글 사이 사이 저자님 캐릭터도 있다.

글투도 공감가는 글솜씨로 저절로 웃게 만든다.

또한 정보성을 전달할때는 확 집중되도록 되어있고, 특허는 법과 관련되기 때문에 그 점 또한 상세히 알려주고있다.
바로 강민석 저자님과 블로그 이웃추가하고, 페친 맺으러 가야겠다.


처음부터 정말 처음 사용하는 기계에 반드시 들어있는 사용 설명서 처럼 기본부터 어떻게 쓰면 정석으로 사용하는 방법,

의문점은 물론이며, 요즘 시대에 모르고 사용해서 본인도 큰 문제가 되었는지 조차 모르게 죄가되는 사용하면 안되는 문제점,

사용해도 되는 범위까지 헷갈리는 문제꺼리도 깔끔하게 정리 되어있다.

그 또한 재미있고, 계속 읽고 싶도록 말이다.
인터넷 포스트만 그냥 휙 하고 넘겨 버리던가?

도서 또한 반복되거나, 지루하면 정보만 얻고, 읽고 싶은 부분만 읽어버리는 시대이다.
그런점에서 짧게 짧게 길지않게 나뉘었고, 특허라는 큰 범위를 한꺼번에 가져가지않고,

살림, 음식, 같은 엄마들을 위한 특허만을 다루고있다.

다양한 소재, 필요한 사람의 고려하여 시리즈로 출간되면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것인가? 생각만해도 재미 있을 것 같다.


독특한 아이디어라고만 생각했던 특허라는 개념을 확실히 알게되었다.
저자님께서 특허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주신대로 PC와 어플을 이용해서 이것저것 검색해보았다.
책속에서 예를 들어보이신것 같이 음식 만드는 방법까지 (비법) 나와있었다.
음식 만드는 레시피는 검색 사이트에서도 수없이 나오지만, 조금 특별한걸 찾고싶다면,

특허 검색에서 검색해본다면 또 하나의 좋은 검색 사이트를 찾은 기분이다.


정말 여러분야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는 특허받은 아이디어들을

비영리 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 한다면 조금 더 재미있는 삶이 될것이다.

그리고, 또 흥미로운건 내가 평소에 생각했던 것이 특허신청되어있다는점이였다.

근데, 거절 되어있다. 어떤 이유로 거절되어있는지 자세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