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미용사 실기 (2016년 하반기 추가과제 완벽 반영) - 무료 동영상 + 심사기준 + 심사포인트 + 감점요인 + Checkpoint
권지우.윤상웅.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4회째 준비해야하며, 실기 시험은 5월 달에 2회를 맞췄네요.

3회는 고등학교 필기시험 면제자 검정으로 나는 4회 실기 시험을 응시해야하네요.
4월달부터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벌써 두달째, 지나고 있네요.

원래도 너무 좋아하는 취미 생활이였고, 학원을 다니기 전부터 집은 네일아트 샵 못지 않았지만, 시험 과제와는 너무 다르네요.

샵에서는 받지 않았던 시술까지 시험 과제이다 보니, 아무리 취미 생활로 남들보다 관심이 있다했지만, 어려웠습니다. 

네일아트 필기를 준비하면서 서점에 가서 책을 보면서 네일아트 실기 책이 한 4종류 정도 되는것 같았네요. 
에드웨이 출판사의  [네일아트 미용사 실기] 카페에서 eduway.net 에서는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도 됩니다.
학원에서 선생님한테 배워도 두번정도 다시 반복적으로 시범을 보여달라고 하는편인데
(처음 보는 시술은 순서도 헷갈리고, 잊어버리는 편인데) 영상을 다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점입니다.
그리고, 다른 네일 실기 도서와 비교해봤을때 다른점은 Course Preview 코스 프리뷰이네요.
과제중 30분인 과제가 있으면, 30분 동안 해야 할 과제가 소독부터, 파일링, 큐티클 제거, 베이스코드 바르기 후
랜덤 과제 를 시술자마다 다르겠지만, 각 평균 몇분 정도 배정해야하는지까지 세심하게 준비해야하는지
조금 더 철저히 시간 관리를 하게 되네요. (미완성 시술은 감점과는 달리 무조건 점수를 받을 수 없다.)
한달째 아크릴을 하고 있는데, 너무 어렵네요.
지금은 젤이 나와 샵에서는 아크릴 이라는 것을 많이 쓰이지 않고 있지만 (강한 냄새 때문에)
젤 보다는 강한면이 있기에 시험 과제일것 같네요.
아크릴 볼 올리기 부터 나에게는 2달동안 배웠던 그 어떤 기술 보다 어렵게 느껴지는 과제이지만,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아크릴 붓으로 리퀴드 양을 조절하다보니, 감각으로 느끼기보다 정말 연습량이 많이 필요한 시술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7월엔 필기 합격해서 9월에 실기 합격후 꼭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