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
제이크 브리든 지음, 김태훈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내가 여태까지 생각해온 과정과 결과에 대한 원칙에 대해서 다른 입장에서의 이야기로 되어있다.
내가 반복해서 책을 읽을 땐 6개월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조금의 나의 달라진 상황과 변화된 다른 생각이 들 때쯤 읽는경우가 많은데 바로 2번이나 읽어야 했다.
도서명부터가 그래서 였을까?
내가 생각해온 것들은 원칙, 미덕일뿐이였을까?
미덕의 사전적 의미를 다시한번 찾아 보았다. 아름답고 갸륵한 덕행.
책 속의 예를 들은 사례의 경우에서도 역시 내 생각과는 다르게 결론이 지어져 있었다.
내내 내려오던 원칙을 깨는 순간의 결과인것일까?
미덕을 버려야하고, 원칙을 깨야할 것인가?
무조건의 긍정이 아닌 역효과의 결론을 경고하고 있다.
여태 읽어 온 리더, 조직에 관한 책들과는 분명 다른 점이 있다.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의 해결 방법을 짚어나간다.
조금은 부정적인 입장에서 접근한 점이 다른 긍정적인 면을 우선시하는 책들의 사이에서 적응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였고, 조금은 어려웠고, 혼란스럽게했다.
나의 원칙과 미덕이 그만큼 강한 힘이 있는것일까?
내가 살아오면서 쌓아온 미덕이나, 신념등을 무조건 없애고, 바꾸려는것이 아니라,
의도치 않게 발생되는 일에서 역효과를 줄이고, 방지 할수 있는 방법일까?
이렇게 책일 읽으면서 나혼자 물음표를 만들어 내가면서 읽어내려간 책은 처음인 것 같다.
그래서 3번째 반복하고 있는 이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