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 직원을 생각하는 작은 행동이 위대함을 결정한다
류성 지음 / 비즈니스맵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어떻게 경영 해야하는지를 많이 생각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기업, 직장, 경영 도서를 읽을때마다 나의 직장 생활의 직장인이였던 그 때를 생각하게 된다.


취업 조차 어렵다는 요즘, 행복한 직장 생활 따위는 호사스러운 생각일 수도 있겠다.


나는 복지가 좋다는 그런 대기업엔 다녀보지는 못했다.
갑, 을 관계가 더욱 심해지는 요즘, 을사라 불리우는 본사의 아웃소싱 직장도 다녀본 경험이 있고,

같은 직종에서 갑사에서도 근무해 본적이 있다.
그리고, 일반 직장 또한 본사이지만, 거래처 간의 갑을 관계는 항상 있다고 본다.

언제인가부터 펀 경영 이라는 말을 기업에서 많이 실천하고 있다.
펀 경영을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회사들의 성공 사례가 소개 되는거 보면,
이제는 직장이는 곳이, 일만 하면 되는 곳이 아니라, 일하면서 행복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야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일터로 변하는 것이 아닐까싶다.
그리고, 내가 일 하고 있는 회사의 자부심 또한 무시못할 큰 강점이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도서는 펀 경영을 설명하고,

펀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내가 마지막으로 근무했던 직장 또한 정확히 펀 경영을 지향하고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표님이 젊은 경영자로써 펀 경영을 도입하려는 느낌은 받았다.
그리 오랜 기간은 아니였지만, 직원으로써 그런 느낌을 받았다는건
그 회사의 리더는 장수 하기 위해 직원과 고객 그리고, 회사 순으로 생각하지 않았을까 싶다.

[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도서에서 소개되는 기업들은

직원, 리더, 그리고, 그 기업을 이용하거나, 경험하는 고객 모두 행복하다.
이 보다 성공한 기업들이 어디있겠는가?

조금은 느리거나, 이익이 없을수도 있다. 하지만, 기업또한 사람의 소통, 공감이 있어야하는 공간이기에

펀 경영은 장수 할 수 밖에 없는 경영 방식임이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