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7일 만에 젊어지다
엘리사 지에드 지음, 정옥희 옮김 / 21세기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상 젊어지는 비법,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예뻐지는 비결, 동안으로 사는 노하우 등을 주제로 된 도서들은
"비법, 방법, 비결, 노하우"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비해 [여자, 7일 만에 젊어지다] 에서는 너무도 대단한 "공식" 이라는 표현으로 찬사를 받았다.


[여자, 7일 만에 젊어지다] 도서는 일반 도서 크기보다 조금 크며, 조금 두꺼운 책이지만, 무게는 정말 가벼웠다.

하지만, 내용은 어느 도서 보다도 가득하다.


도서를 읽기전에는 다이어트 도서인지, 동안으로 사는 방법에 관한 도서인지, 건강 도서인지 정확한 주제를 예측 할 수가 없었다.


한줄로 표현한다면, 진정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담고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도서이다.


음식, 영양소, 운동, 수면, 레시피 등 전반적인 모든것이 담겨있다.


나의 고개를 떨구게 했던 부분은 드레싱 을 샐러드에 붓지말고,

드레싱을 그릇에 담아두고 샐러드를 찍어 먹으라는 부분에서

거의 40년 넘게 드레싱을 추가해서 먹었던 나를 멍청하다고 느끼게 해준 부분이였다. "이런..."


저자 엘리사 지에드님은 영양사이시기 때문에 영양소와 음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으셨다.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이런 주제를 다루었을땐 그때만 기억하자 해놓고 금새 잊어버리곤 했는데

글로 읽으니 조금은 전문 지식에 놀란부분도 있었지만,

나에게 필요한 부분과 부족했던 영양소, 음식들을 체크하면서 알게되었다.
그 중, 비타민 B, 마그네슘이 우울증과 연관 되어있는다는 점도 처음 알게되었다.
그리고, 각각의 어떤일을하고, 어떻게 섭취해야하는지도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비만에서의 탈출이 건강한 삶의 첫걸음 아닐까?

다이어트만 주제로 삼은 도서가 아닌, 생활 전반적인 문제부터 결과까지 알수 있는

유익한 도서 [여자, 7일 만에 젊어지다]를 읽었다. 더 젊어져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