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김진섭 지음 / 용감한책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도서 중 소설류는 즐겨 읽는 분야가 아니였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며, 계속 읽고 또 읽고 하는 분야는 자기계발서, 시, 에세이를 좋아한다.

하지만, 도서 "상상"을 읽게 된 계기는 책 소개를 보았을때 작가님이 말하는 자기계발서 같았다.

 

김진섭 작가님은 주인공 L 이라고 지칭했고, 책 첫 장에도 소설로, 허구임을 밝혀있다.

하지만, 나는 도서 "상상"을 읽고 많은걸 느낄 수 있었다.
딱딱하고, 무한 긍정만의 결론을 내주는 자기계발도서 보다 말이다.

 

꿈과 사랑이라는 주제는 있지만,

주인공 L 이라는 주변 인물, 직장 생활, 가족, 생계유지, 안정을 결정해야하는 시기, 수없이 하게 되는 고민들, 내 선택의 두려움, 막막함,

그리고, 사랑까지 내 주변과 같이 일어나고 있는 평범하지만, 쉽지않은 30대의 모습이였기 때문에 더 공감이 갔을지도 모르겠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책을 지필한 작가와 읽는 독자인 내가 맞는 궁합이랄까..

 

물론 나의 꿈은 작가는 아니다. 하지만, 주인공 L과 꿈의 종류만 다를뿐,
꿈의 의미는 같기에, 남의 이야기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 머리속과 같음을 읽는 내내 느끼는 감정이였다.

 

출판사에서 말한 "작가님의 이야기는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습니다." 라는 말은 틀린 말인것 같다.


옷도 수많은 디자인이 있는것처럼, 도서 또한 같은 주제로도 수많은 책들이 존재한다.
선택은 독자의 몫이다.
옷으로 만들어졌으면, 옷인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옷, 나쁜 옷이 아니라, 내 취향이 아닌 옷, 내 취향인 옷인것이다.
나의 취미 생활인 공연, 영화도 마찬가지이다. 그 작품을 만든, 감독, 연출자는 흥행을 보고만 작품을 올리는 것은 아닐것이다. 그리고, 나쁜 작품 또한 없다.

 

도서 "상상" 또한 그렇게 어렵게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힘겨운 숨 고르기를 한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졌음 좋겠다.
오랜만에 참 공감할수 있는 도서 "상상"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