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품격 - 연봉은 오르는데 왜 삶의 질은 그대로인가?
올리비아 멜란.셰리 크리스티 지음, 박수철 옮김 / 솔트앤씨드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돈의 주제로 관한 이야기, 또는 자기계발서는 처음 읽는다.
그래서인지 일반, 심리 도서나, 자기계발서 중에서도 읽으면서도 흥미로웠다.

 

삶에서 없어서는 안되고, 있으면 좋은 그런 존재, 돈.. money..
돈이란 단어에는 "문제" 라는 단어가 따라다니는거 보면 돈이란.. 나이, 성별, 상황에 구별없이  누구에게는 웃게도, 누구에게는 울게도 하는것같다.

 

그리고, 아직 내가 많이 살아보지는 않았지만, 인생의 반정도의 시간을 보낸 나에게 돈이란,
때론 나의 의지와는 다르게 태어날때부터 어느정도는 정해지기도 하는것 같다.

 

결혼한 친구나, 주의 사람들 보면 거의 돈을 둘러싸고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인생이 변하기도한다.

 

올리비아 멜란, 셰리 크리스티 함께 쓴, 돈의 품격 도서는 돈의 문제로 심리 치료를 상담 받으러 온 환자들의 경험을 담았다.

 

자기계발서답게 내가 생각하는 돈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을 던진다.
질문만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테스트로 나의 타입을 알려주고,
유형까지 느낄수있게 해주는게 답답함을 해결해줄수있는 도서이다.

구두쇠, 낭비자, 혐오자, 기피자, 축재자, 염려자 로 나뉘는걸 볼 수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6가지 중 2가지 유형으로 결과가 나왔다.

유형별로 풀어야할 숙제까지 내 줘서 바꿀 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커플끼리 부부끼리의 문제가 감추고, 공유를 안하기에 나중에 더 큰 문제로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돈의 품격 도서에서도 배우자와 함께 대화를 나눠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야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고, 돈때문에 불행하지 않고, 극복할 수 있고, 삶을 행복하게 할것 이다.

부모님 세대는 배고픈 시대였지만, 우리세대는 충분히 노력만한다면  즐기면서 한 평생을 보낼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