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그 후 - 창업 전문 변호사가 알려주는 내 사업 안전하게 지키기
박성채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시대에 자영업, 창업 에서 풍기는 느낌은 예전과는 많이 다른것 같다.

 

내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할수있고, 여유란 느낌보단,

직장 생활 후 어쩔수 없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일, 더 메어있어야 본전을 하는 시간투자, 노력에 비해 너무 힘든일이 되어버렸다.

 

나도 사업이란걸 해본 경험이 있지만, 매장에서도 집에서도 일을 해야해서 겨우 날짜 맞추고,
취미생활도 더 못 누렸던 것 같다. 물론 시간 계획을 잘 세워 자유로울수도있다.
하지만, 여러명이서 집단생활의 직장 생활과는 다르게
내 사업이라 생각하면 내 결정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기에 내가 없으면 안될것 같은,
하루라도 출근을 하지 않으면 내 단골 손님들이 다 다른곳으로 갈 것 같은 압박감이 더 심한듯하다.

 

창업을 시작할때 기본적인건 물론이며, "창업 그 후" 같은 도서의 힘으로 조금은 더 알고, 시작한다면
예전의 힘든 "먹고 살려고" 라는 생각보다 "행복하려고" 란 삶을 준비할 수있을것이다.

 

도서 "창업 그 후" 에서는 창업의 시작 단계인 선택부터  놓치고 후회할 수 있는 계약 체결의 알아야할 7가지까지 알려주고있다.

 

창업에서는 내 결정, 그리고, 책임이 나밖에 질 수없기 때문에 챙겨야할 일들이 많다.

내 주의에서도 가장 많이 모르고, 실수하는부분이 세금에 관한 일이다.

창업과 동시에 법에 관한  기본적인건 공부가 꼭 필요하다.

 

섣부른 시작보다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는 창업으로 반짝하고 마는 매장이 아닌, 실패하지 않고,

자영업도 평생 안정 직업이 될 수있도록 준비하고, 노력해야할 것 이다.

 

창업이란 직장보다 더 치열한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도서 "창업 그 후" 에서 흥미로웠던 부분은 프랜차이즈 이해하기 부분이였다.

지금 창업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도서 "창업 그 후" 가 조금이나마 걱정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해결해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