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 600만 자영업자 / 마케팅 / 세일즈맨 필독서
댄 케네디 지음, 안양동.서지현 옮김 / 리텍콘텐츠 / 201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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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세일즈 레터&카피 라이팅] - 댄 케네디 지음 책읽는 막내뚱

2014/12/29 01:32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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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작가
댄 케네디
출판
리텍콘텐츠
발매
2014.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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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레터" 또한 남들이 하지 않았던 것, 남들과 다르게란 것일 것이다..


요즘엔 특별한 것이 예전으로 돌아가 보는 것! 아닐까?
예전이라고 해봤자 10년 전이다. 짧게는 5년도 예전 일 수 있다.


내가 예전에 인터넷 쇼핑몰을 할 적에 효과를 톡톡히 본 경우는 작은 손편지였다..
가로 5cm 세로 3cm가 단골 고객과 반품률을 줄여준 것이었다..
처음엔 고객 성함과 주문하신 물건의 잘 사용하는 팁 그런 것을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적었다.

하지만 주문량이 많아지면서 명언, 좋은 말 등 고객 이름을 제외한 나머지의 내용을 미리 적어놓고 고객 이름을 적은 것이었다..
인터넷 쇼핑몰은 배송비가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반품이 상당히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이다.
상품 또한 검수를 반복해서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고, 받는 사람마다 반품 사유는 수없이 다양 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의 손편지의 정성이 그냥 판매하는 판매자는 아닌 것으로 보였던 것 같다..
상품평도 길게 적어주는 고객, 상품에 조금 문제 있지만 감동받아 반품 생각을 바꾼 고객, 단골 고객과  소문 내주는 고객, 대량 주문까지로 이어진 경우이다..


"세일즈 레터&카피 라이팅" 도서는 연구를 통해 성공한 사례와 직접 작성된 세일즈 레터를 소개되어있다.


경영자에게 보낼 때 유의 사항에 봉투에 선전물을 가득 넣지 않는다 부분을 읽으면서 "나만의 방법"이 떠올랐다..
아니, 나도 카피라이터가 되어 생각해보았다..
"세일즈 레터&카피 라이팅" 도서는 "나라면.."이라는 생각하면서 읽게 하는 도서이다.


어차피 기획서는 메일로 보내는 시대이다. 프린트를 해서 보이는 시대도 지나고 있는 것 같다.
"그냥 메일로 보내지"라는 말들을 많이 하니 말이다.
단지 메일 한 통을 보내는 것보다.. 편지에 메일을 반드시 읽도록 시선을 끌만한 문구를 적어 메일을 확인하게 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홍보를 이런 방법으로 하고 계시고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지금보다 더 재미있는 홍보방법이 메일로 도착해 있습니다. 후회하지 않은 홍보 방법을 제시합니다."라고 편지를 보내면 모든 일을 멈추고 바로 메일을 확인하지 않을까?


"세일즈 레터&카피 라이팅" 도서를 읽으면서 아이디어가 많이 생각나서 재미있는 도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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