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28일 자궁디톡스 -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 질환, 피부트러블까지 잡아주는
강명자 지음 / 비타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기적의 28일 자궁디톡스>읽고 싶었던 싶었던 이유


1.

생리전증후군과 생리통에 대해 알고싶었고 고치고싶었다.

생리통은 누구든 겪는 거라 생각해왔는데 생리통이 없는 사람도 있다는 말에 조금 놀랐다.

'나도 생리통이 없었으면 좋겠다'라는 소망


2.

친구 강양과 오양은 모두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다.

요즘 들어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힘들어하는 강양과

생리를 1년에 1번 할까말까 하는 오양이 걱정되어 이 책을 읽은 후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싶었다.


3.

냉이 많아 365일 중 생리하는 기간을 제외하곤 계속 팬티라이너를 사용하는 동생도 걱정되었다.

 

 

<기적의 28일 자궁디톡스>를 다 읽은 후 책장에 있던 <요가교본>, <매 몸을 살리는 요가 30분>, <스트레칭 요가>를 꺼내어 읽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어머니의 권유로 요가를 시작한 후 한 때 요가로 다이어트도 하고 마음에 안정도 많이 찾았었다.

잠시 보조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기때문에 요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었다.


특히  임부(임신한 여자)와 산부(출산한 여자)&산후요가에 대해 공부했을 때가 가장 조심스러웠다.

골반의 수축과 이완을 돕는 요가 동작과 부종예방하고 붓기를 빼는 동작, 자극이 가지 않는 선에서 하부근력을 길러주는 요가동작들이 생각났다.

<기적의 28일 자궁디톡스>에 소개된 동작들 대부분이 임산부들을 위해 가르치던 요가동작이어서 더욱 신기하고 믿음이 갔다.


간단하고 쉬워보이지만 매일한다는 건 분명 어려운 일이다.

이 어려운 일을 모두 하게 만드는 힘은 간절함과 의지로 이루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평상시 생리를 하면

1일차의 생리통 강도는 5점 만점 중 3점

2일차는 5점

3일차는 4점

4일차는 3점

5일차는 2점

6일차는 1점


이렇게 생리통을 생리기간 내내 겪는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심기 건드리는 말을 들으면 짜증부터 솟고 거슬리는 행동을 보면 때론 울컥해서 눈시울이 붉어질 때도 있다.


되도록 생리통이 와도 생리통약을 잘 안먹으려고 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1,2일차에 견딜 수 없이 힘들면 먹을 수 밖에 없다.

예전에는 한 알만 먹어도 통증이 덜했는데 지금은 2~3알은 먹어야 통증이 덜하다.

내성이 생긴 거겠지?


식습관도 안고치고 체내 독소도 뺄 생각도 안했으며 요가는 생각나면 설렁설렁하는 게 전부였으니 나아질 기미가 없었던 게 당연했다.

생리통에 대한 원인은 다 내가 움직이고 내가 먹는 모든 습관에 있었는데 자꾸만 생리통 자체를 원망하고 생리하는 날만 두려워했으니..

이 책을 읽고 내가 너무 미련하게 대처해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 나의 친구, 생리통때문에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하고 응급실에 가서 링겔도 맞을 정도로 힘들어하는 신*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지금 생리전증후군때문에 얼굴,몸도 부어있고 가슴 역시 커지면서 엄청나게 아프다.(엎드릴 수도 없고 뛰면 아파서 가슴 잡고 걸을 정도)

생리 7-10일전에 늘 나타나는 증상인데 생리전증후군도 제발 고쳐지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

5월 4일 생리예정일인데 생리기간에도 자궁디톡스 꾸준히 해봐야겠다.


어제 피자 두조각 먹은 게 너무 후회가 되지만 오늘부터 청국장에 두부에 신선한 야채들 볶아서 먹어야겠다.


내 자궁에게 너무 신경을 못써서 미안하다.

생리통때문에 너무 아프면 자궁을 주먹으로 때린 적도 있는데.....아........미안해ㅠㅠ

미안해서 울컥한다.


14살에 처음 생리를 시작한 이후 생리가 불규칙 했던 적은 재수했을 때, 대학 신입생 때, 관계 후 불안했을 때 였다.

그 기간 때 외에는 몇 년간 생리주기에 맞춰 잘 하고 있다.

책을 읽은 후 생리가 주기적으로 하는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


자궁디톡스를 통해 내 자궁이 건강해지면

생리예정일 체크한 후 미리 스트레스 받지도 않을 것이고

생리기간에도 '생리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내 몸이 편안해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다.



얼굴에 화장품 바를 때마다 자궁 생각도 꼭 하고 하루종일 나를 지켜준 자궁을 이뻐해주겠습니다 !

 


#기적의28일자궁디톡스, #자궁디톡스, #비타북스, #헬스조선, #신간도서, #건강도서, #꿈녀

#생리통, #생리통요가, #생리통마사지, #생리전증후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