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롬 심플한 살림법
장새롬(멋진롬) 지음 / 진서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책을 읽고싶었던 이유


나는 취미,특기,스트레스해소법가 모두 정리정돈이다.

초등학생 때부터 가방정리, 필통정리, 서랍장, 사물함 정리하는 걸 굉장히 좋아했고 희열을 느끼기도 했다.

중학생 때부터는 가진 것으로 최대한 내 공간을 꾸미며 인테리어나 소품에 관심을 가졌고

고등학생 때는 수납에 관심을 가지며 수납바구니, 수납용품 등을 구매하여 집을 정리해나갔다.

대학생이 되어서는 전공을 살릴 생각이 없었기에 나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을 했었다.

나는 정리정돈,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데 정작 나는 식품영양학과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건 아닐까 라는 회의감까지 들었다.

하지만 학교를 그만둘 용기도 없었고 7년 전엔 '정리컨설턴트', 정리를 하는 게 직업이 된다는 것. 그 누구도 이해해주지 않던 직업군이었다.

나름 큰 용기를 내어 엄마에게 서울에 있는 **굿 정리컨설턴트 에 들어가 정리를 기술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했다가 엄마가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정신나갔냐, 청소나 정리나 뭐가 다르냐, 대학은 그럴거면 왜 갔냐, 남이 저질러놓은 거 치워주러 다니는 게 직업이냐


0.1%도 받아들이지 않는 태도와 어조로 나를 대했고 지레 겁을 먹은 나는 정리컨설턴트 라는 직업에 대한 꿈을 접고

그냥 취미로 재미로 정리를 하고 그걸로 만족하자. 이렇게 나와 타협했다.


지금 유망직업으로 정리컨설턴트가 떠오르고 있다.

심플한 삶, 미니멀리스트가 화제가 되면서 정리,비움에 관해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물건을 산 건 분명 사람인데 물건들에 파묻혀 자신의 공간을 잃은 사람들이 자각하고 변하고 있는 것이다.


10년도 채 되지않아 정리에 대한 인식이 이렇게 변했다.


엄마는 지금이라도 정리컨설턴트 하고싶으면 지원해줄테니 하라고한다.


현재 나는 2급 수납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나 1급을 취득해야 전문가다운 정리컨설팅을 해줄 수 가 있다.

1급 자격증을 어서 취득하고 싶으나 현재 일도 그만두고 집에서 쉬고있지만 당장 배우러 서울을 올라갈 수 없는 상황이다ㅠㅠ

집에서 매일 땀흘리며 몸소 정리컨설팅을 실천하고 있다.

나의 손이 닿고 물건이 비워진 공간을 보며 엄마가 감탄을 하고 있다.

이렇게 베란다,주방,옷장이 큰 줄 몰랐다며 개운해한다.


전직장에서 공동구역 정리를 도맡아하고 정리강의도 해보았었는데 주 업무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가슴이 두근거렸다.


막 누군가에게 자랑하고싶고 인정받고 싶고 더 연구하고 싶었으니.. 나는 아무래도 정리컨설턴트가 될 것만 같다.

그래야만 할 것 같다. 지금 당장 이루지는 못한다해도 결국 난 정리를 하고 있을 것이다.

 

 

■ <멋진롬 심플한 살림법>을 읽은 후


사실 재테크 카페에서 멋진롬님의 글들은 워낙 유명해서 이미 책으로 나오기 전부터 멋진롬님을 알고 있었어요.

출간소식을 카페 글을 통해서 읽은 후에 더욱 기대를 했죠.


정리와 재테크에 관한 집약도서!


현실적인 사진자료 또한 첨부가 많이 되어 있어 글을 읽는 동안 지루하지도 않았고

늘 정리된 모습이 아니라 정리 전 모습도 과감하게 드러내면서 공감을 이끌어내고 용기를 주었던 것 같아요.


이런 분들은 나랑 사는 패턴이 완전 다르겠지? 좋은 수납용품, 값비싼 가구들을 이용하거나 협찬을 많이 받아서 집이 정리가 애초에 되어있었을거야

라는 의심은 다 접으세요!!!!!!!


멋진롬님이 직접 손으로 쓰고 버리고 정리한 흔적과 증거들이 남아있어서 더욱 친근감이 들었어요.


사실 저도 정리, 미니멀리스트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어봤지만 정리 전/후 사진자료가 많은 책은 찾아보기 힘들었어요.

대부분 글로 정리에 관해 설명을 하거나 구체적이지 못한 용어들로 즉, 시처럼 쓴 글을 읽으면 더욱 정리하는 데 혼란이 왔었거든요.


정리라는 게 생활에 접목된 부분이기에 어찌보면 요리책처럼 지침대로 되어있어야 따라하기도 편하거든요.


그리고 다른 정리도서와 다른 점 하나 더!!

육아와 관련된 부분이 있어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아이 장난감, 아이를 위한 요리,아이옷, 아이책과 관련된 부분.

각자의 육아법과 살림법이 있겠지만 제가 추구하는 육아법,살림법과 참 많이 닮아있어서 저는 읽으면서 내내 들뜨고 반가웠답니다.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하는 것, 내가 행복해야한다는 것


누가 이기적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까요?

멋진롬님 전혀 이기적이지 않아요.

너무나도 건강한 아내, 건강한 엄마, 건강한 정새롬 씨의 역할을 다 하고 있는 슈퍼우먼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나중에 내공이 쌓이면 멋진롬님 처럼 책을 내거나 강연을 하고 싶어요!

아자아자!!


긍정적인 에너지 한 가득 받은 책

나를 움직이게 만든 책


신혼생활 시작하는 친구, 정리를 어려워하는 지인에게 선물해도 좋을 책인 것 같아요.


<멋진롬 심플한 살림법>은 저의 책장에 고이 꽂아두고 정리에 권태가 올 때 한 번씩 스윽- 꺼내어 읽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