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지금 당장 없애는 법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우다혜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지금 당장 없애는 법> 솔직 후기
- 뒤숭숭하던 나의 감정, 타인의 시선에 대한 것들을 책을 읽었다고 홀가분해지진 않는다. 100점 짜리 해결책을 주진 않는다. 졸라 아파서 병원 갔는데 진통제 하나 처방해주는 약간의 허무함과 비슷함
- 일본인이 썼고 일본인을 24년간 상담한 상담사가 썼다.
그래서 우리나라 정서와 약간 맞지 않는 상황들도 약간 있다. 그건 문화의 차이 일 수 있으니 패스
- 최면술사마냥 이런 문장 저런 문장 제시를 많이 해주신다. 솔직히 자기 감정 다스리는 게 기본적으로 자기 암시, 최면, 혼잣말 등이기에 알려주는 문장들이 도움은 줄 수 있다. 그런데 너무 두루뭉술한 문장같은 느낌에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아름답게 어우러져라.’ 라는 문장을 이 책 읽고 몇 명이나 읊조릴 지 모르겠지만 저 말을 하고 상황을 곧바로 순하게 바꾸어 느끼는 사람도 조금 이해 안 가는...(ㅜㅜ)
- 나는 내공이 부족한 건지, 신뢰가 부족한 건지 저 말들 속으로 해도 크게 감정이나 상황이 나아지지는 않는 듯 했다.
- 가볍게 읽기는 좋지만 지침서가 될 정도로 소장가치는...
- 화나는, 눈치보는, 마음 앓이하는, 민망한 등 다양한 상황이 나와서 공감이 더 되기도 했다. 몰입이 되기도 한다. 나도 그런 적 있었으니까. 그런데 그에 대한 해결책들이 내가 기대했던 것 만큼 시원하지도 않은데 너무나도 쉽게 상황이 해결 되었다고 하니까 읽는 내내 연결성이 떨어져 집중이 잘 안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