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나남신서 1198
임헌우 지음 / 나남출판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곱씹게 만드는 명언들이 너무 많았다. 그 중 몇 개를 옮겨본다. 

 말(SAY)아 아닌, 행동(DO)으로 결심하라.
영어의 결심하다(decide)라는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면, de가 '~로부터'의 뜻을 가진 전치사 from의 의미입니다.  cide는 '자르다', 즉 'cut'의 의미를 지닌 라틴어로부터 그 어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국 '결심하다'라는 단어는 '~로부터 잘라내다'란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결심하다'의 진정한 의미는 '여러 가지 다른 선택의 가능성'을 잘라버린다는 뜻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선택의 가능성을 잘라내고, 오직 마음 속에 품은 하나의 '결심'에 모든 중력을 집중시킨다... 이런 '결심'이 아니라면, 진정한 '결심'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반복하는 대로 된다'라고.. 좋은 습관은 반복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당신의 젊음은 시간을 이기지 못합니다. 늦기 전에 무엇인가를 시작해 보세요.
시작은 언제나 세상의 모든 결과보다 위대하답니다. 
 
사람은 자신이 상상한대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내가 어떤 마음과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용량도 결정되는 것이지요. 나의 생각과 나의 마음은 과연 나 자신보다 큰가요? 말로만, 겉보기로만 더 큰 것이 아닐까요?

 언젠가.
"언젠가 그걸 해야지."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수요일.
보셨죠? '언젠가'는 없습니다.
'지금' 하지 않으면 우리에게 '내일'은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