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1학년 겨울방학도 다 끝나가네요.

우공비 수학과 함께 사두고 국어는 이제 시작입니다. 아무래도 국어는 선행보다는 교과 진도에 맞춰 푸는게 나을것 같아서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공비 국어와 함께...

 

 

 


 

본책에는 첫 페이지에 교과서에 실리는 책 제목과 지은이등이 나와있는 페이지가 2장있어요.

전 도서관에서 찾으려고 따로 철해두었네요.

우공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교과 시작전에 책을 읽어보면 아무래도 수업시간에 더 귀에 쏙 들어오겠죠?^^

 

이미지 연상 학습법


1단원 아, 재미있구나!

첫 페이지는 아이들 눈에 쏙 들어오도록 만화로.



개념잡는 비법입니다.

1단계는 삽화로 오른쪽페이지 2단계는 개념쏙! 짧게 1단원의 개념이 쭉 나열되어 있어요.

개념 확인하기 문제도 3개씩 있구요.



다음은 교과서 잡는 비법.

교과서 페이지가 지문위에 나와있네요. 교과서도 집에 비치해두고 보는데 주간학습계획 대로 진도가 어디까지 나가고 어디까지 풀어야하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의 종류, 특징, 낱말사전과 사진이 꼼꼼히 나와있네요.

올해부터는 국어 교과서 외에 국어활동에 대한 교과서 잡는 비법이 따로 나와있네요. 작년 1학년 우공비에서는 국어, 국어활동이 구분안되어 같이 풀렸는데 말이죠...

분량은 많지만 구분되어 나오니 학습하기에는 더 편하네요.

 





핵심잡는 비법.

단원에서 꼭 외워야할 단어를 괄호안에 넣도록 문제가 나와있네요.

다시 한번 국어, 국어활동 지문과 예시, 느낌, 까닭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원평가전에 풀려보는 실력 잡는 비법.

서술형평가와 객관식 문제가 적당히 2페이지정도 풀수있게 나와있어요.



본책 마지막 "글 쓰는 놀이터"입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랫말을 만들고 좋아하는것, 좋아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노랫말 써보기, 동요를 떠올리고 노랫말을 바꿀 부분을 생각하기, 노랫말을 바꾸고 노래에 맞추어 불러 보기가 있습니다.

글쓰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상상력도 길러주고 논술을 따로 시키지 않아도 중간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로 활용해볼 수 있겠네요.



다음은 실력비법책 차례입니다.

단원평가전에 본책을 풀고 실력비법책을 풀리는데 이 두권만 풀리는 단원평가는 걱정없더라구요 ^^



낱말 받아쓰기, 문장 받아쓰기 페이지입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중요한 낱말과 문장을 틀리지 않도록 연습할 수 있네요.

틀린 부분을 바르게 고쳐쓸 수 있는 문제도 나오구요.

받아쓰기 연습 따로 필요없겠죠? ^^



글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원고기 쓰기가 추가되었네요.

다음은 개념+확인 문제.



마지막 단원평가가 두페이지씩 나와있습니다. 단원평가나 중간, 기말고사 확실히 되겠죠?



비법풀이책에는 서술형 채점 기준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엄마들도 쉽게 서술형 문제를 채점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2학년에도 우공비와 함께 올백 기대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