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단숨에 100타 깨기
김영안 지음 / 새빛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초보 골퍼를 위한 스토리텔링 실전 가이드]

골프 단숨에 100타 깨기 ... 김영안 지음

(주)새빛에듀넷

가격 : 12,000원

 

골프를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나 저처럼 골프관련업체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책을 받고 펼쳐서 읽기 시작하면서 독자가 마치 처음부터

직접 체험하는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의 세심하고 자상한

저자의 표현이 인상깊게 다가왔습니다.

 

주인공인 박경용은 자신의 사회생활에 있어 하지않으면 안되는 필연성을 가지고 있던 차에 대학동창인 골프선배를 만나 자연스럽게 골프에 입문할 수있도록 그를 통하여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받게 됩니다.

 주인공을 따라 간접경험을 하면서 주인공이  경험하는 실전: 장비구입에서부터 시작하여 레슨의 과정과 연습의 과정을 현실감있게 통과하고 첫 라운드(머리얹기)로 부터 시작하여 해외 유명골프장까지 라운딩을 경험하는 과정. 슬럼프로부터 벗어나는 얘기와 골프에 관련된 과학적인용어해설. 마지막으로 골프관련 기원과 유래까지 페이지를 할애하여 빼곡히 기록해놓았습니다.

 

저자는 골프는 몸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와 몸이 함께 연구하고 생각하여 체득하는 것이다.

준비동작과 스윙 그리고 퍼터에 대한 외로운 연습의 시간들이 힘들고 그러면서도 우스꽝스런 장면들을 연출하는 과정을 거치고 난 후라야 진정한 골퍼로서 준비가 되어지는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저자는 골프에대하여 "골프는 엔돌핀의 스포츠가 아니라 세로토닌의 스포츠이다<중략> 극단을 치닫는 대뇌의 흥분을 조절해 은근한 쾌감, 즐거움, 생기와 의욕을 주는 호르몬이다. 교감신경의 흥분, 화끈한 각성상태가 부교감신경의 이완, 차분한 각성상태로 전환한다"

"골프는 광기어린 스포츠라기보다는 '나이듦이 아름다운 스포츠'이기 때문에 늙은이가 젊은이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운동이다"p142

 

 

   저자의 산경험이 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예비골퍼들과 골퍼들을 응대하는 관련업체종사자들에게 이 책은

값진 자산이 되어지리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며 적극 권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