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 - 쉽게 배우고 간단히 연습한다! key 예비 초등 수학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초등학교 들어갈 아들을위해

쉽게 구구단을 배울수 있는 키출산사 구구단 문제집을

만나보았답니다 ㅎㅎ

라떼는 초등학교 2학년때 외운것 같은데

요즘은 참 빨라요 ㅋㅋㅋㅋㅋ

학교들어가기전에 구구단 외우는 아이들도

꽤나 많이 보이더라구요

구구단송으로 구구단 노래를 듣기는하는데

원리와 개념을 모르니 따라하기만할뿐

전혀 응용도 안되고 따라부는것도 헷갈려하더라구요 ㅋㅋ

구구단에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면

나중에 구구단 외울때 헷갈리지않고

쉽게 외울수 있을것 같아 올 한해 구구단에

친숙해지게 만들려하고 있답니다

어차피 초등학교 2학년때 구구단을 외우게될텐데

2학년가서 외우게되면 시간도 촉박해서 조급해질것 같아서

천천히 초등1학년때부터 준비해서 외워두면 학습을 따라갈때도 수월하고

못외워서 스트레스 받는일을 없을것 같아 미리미리 준비해놓는게

아이나 저에게 편할것 같아서 미리미리 준비해놓으려 하고 있답니다 ㅎㅎ

정답은 따로 큐알코드로 확인할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사실 정답 확인안하고 봐줄수 있을정도로

부모님들에게는 매우 쉽답니다 ㅋㅋ

키출판사 구구단은 정말 구구단을 쉽게 배우고

간단히 연습할수 있게 심플하고 간결하게 만들어져있어서

구구단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접할수 있는 첫 구구단 문제집으로

정말 좋은것 같아요 ㅎㅎ

같은 수가 반복적으로 더해지는걸

그림과 숫자로 같이 확인하면서

개념을 깨치고 구구단의 원리를 이해할수 있게 만들어져있는데요

이렇게 곱셈의 원리를

심플하고 간결하게 배울수있어

예비초 구구단 문제집으로 딱 이거다 싶었답니다

키출판사의 구구단 문제집은

1. 구구단 알기를 통해

수에 맞는 아이템을 소개해고 곱셈의 원리를 이해하기

-> 곱하는 수가 1씩 커짐에 따라 곱셈식의 답이 얼마만큼 커지는지

이해하기를 통해 곱셈의 원리, 구구단의 원리를 파악하구요 ㅎㅎ

2. 구구단 익히기를 통해

뛰어세기, 덧셈-곱셈을 그림으로 이해하기

-> 빈칸채워서 구구단 완성하기, 거꾸로도 완성하기

-> 뒤섞여있는 답을 찾고 각 구구단을 직접 써보기

과정을 통해 구구단을 배울수 있게 구성되어있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구구단을 읽어보고 써보고 그림으로보면서

구구단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한눈에 파악하게 되어있어서

구구단을 처음 접하는 아이가 받아들이기 쉽게 잘 만들어져있어요

뛰어세기를 통해서 2씩 뛴수가

구구단 2단이 된다는 사실도 깨우치게 된답니다

구구단 문제집을 풀면서

구구단의 원리를 파악하게해주면서

구구단송을 많이 들려주면

구구단을 암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구구단송도 자주 틀어주고 있답니다 ㅎㅎ

아직 구구단을 못외우는 아들이지만

올한해 키출판사 구구단 문제집 한장씩 가볍게 풀면서

구구단 원리를 바로잡고

구구단을 외울수 있도록 학습시켜볼 생각이랍니다 ㅎㅎ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