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수학 세트 2-2 (2020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서 가는 둥 마는 둥 했던 1학기가 끝나고 여름방학이 드뎌 시작됐네요..

아무리 짧아도 그래도 2학기 준비를 해야하는 여름방학이기에 이번에도 백점시리즈로 국어와 수학을 준비하기로 했어요.

2학년 국어, 수학은 아예 셋트로 묶여 있답니다. :)

국어문제집이 먼저 나오네요. 국어는 1학기 때에도 직접 서점에 가서 비교하여 샀었는데

가장 교과서에 충실하면서도 문제와 지문의 비율이 적절해서 골랐던 만큼 만족도가 컸던 문제집이에요.


특히 쉽게 QR코드로 접근 가능한 동영상 강의 설명과 듣기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서

엄마가 옆에서 일일히 가르쳐주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눈으로도 확인 가능한 구성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었는데요.

교과서와 동일한 지문을 싣고, 아이들이 알기 어려운 어휘의 뜻을 낱말 톡에 적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며,

뒤에 나오는 낱말놀이 날개북으로 국어 문법을 어렵지 않게 짚어주어요.

특히 시험대비북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단원평가 직전에 풀리면서 정리를 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해요.

낱말 놀이 날개북의 경우 크기도 작고 얇아서 틈틈히 열어서 보기에 좋더라구요.

하루 문제집을 푼 후에 가볍게 한장 보기도 좋아요.

국어는 빨간색, 수학은 파란색으로 구분이 되어서 딱 봐도 구분할 수 있어서 함께 있어도 편하게 구분이 가능하네요.

아이들마다 진도는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이렇게 가이드가 있으면 편하더라구요.

더 적게 하고 싶어하는 아이에게도 이걸 들이밀면서 여기 이만큼 하라고 써있다고 말하기도 편하구요. ㅋㅋㅋ

그리고 문제풀이 동영상도 언제보면 좋은지 체크되어 있어서 더욱 유용해요.

역시 수학도 시험대비북이 별도로 있어서 단원평가 전에 풀리기 좋아요.

수학에는 역시 짝꿍 수학 익힘이 있어야죠.

물론 수학 문제집에 문제가 있지만, 개념은 수학 문제집에서 정리하고 간단히 예시 문제를 풀고

본격적인 문제풀이는 수학 익힘을 통해서~

이번 짧은 여름방학 동안 얼른 국어와 수학 예습을 백점 시리즈를 통해서 시작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