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2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권오재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수학 수학가형, 숨마쿰라우데 고등수학 2

처음 중학교 1학년 1학기를 제외하고

그 이후로는 숨마쿰라우데 개념서를 보면서

수학공부를 진행하고 있어요.

고등수학 수학문제집 종류가 많고,

아이의 수학문제집 준비로 알아보러 서점에 나갔지만,

숨마쿰라우데로 그동안 공부해서 그런지,

다른 교재보다 더 맘에 들었어요.

저희집은 숨마쿰라우데 고등수학 개념서로 쭈욱 하기로 했어요.

수학의 꽃이라고 불린다는 "미적분"

어머나~!!

저는 고등때 수포를 여기서부터 했어요.

뭔가 숫자위에 많이 씌워지기 시작하면서..외계어인듯..ㅠ.ㅠ

그런데...

지금의 우리 아이들에게도

미적분은 가장 난관인 수학영역이예요.

모든 개념을 따로따로 외우려 하지말고

수학의 개념도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하나의 이야기로

연계성이 바탕이 되는

상세한 설명과 경험에서

수학에 어려워 하는 학생들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해요.

이제 고등수학을 들어갈까? 고민하고 있지만,

아이가 중등수학을 공부하면서도

집에 고등수학 개념서의 목차를 보면서,

지금부터 고등까지 연결되는 단원을 확인하도록 했어요.

함수 부분은 고등수학의 끝까지 가는 부분이고

결국 수학에 있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에,

차근차근 제대로 공부해야 둬야 하는거 같아요.

개념설명이 꽤 자세하게

글을 말처럼 쓰여있어서

글을 읽으며 스스로 해독해야 하기때문에

집중해야해요.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에겐 저는 오히려 좋다고 생각해요.

간단하게 개념만 소개되어있을땐,

개념의 생성된 원리를 놓치고 공식을 외우고..

개념을 안다고 착각할 수도 있고요..

최종 실력테스트 단계에서는

내신.모의고사 대비 테스트가 준비되어있고

심화.연계 학습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어요.

개념서 한 권은...

몇번을 보거나, 필요할 때 수시로 봐야 하기때문에

개념설명이 잘 되어있는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고등수학문제집 개념서 준비하신다면

숨마쿰라우데 고등수학2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