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수학퍼즐 4단계 - 6학년 똑똑해지는 수학퍼즐 4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종종 큰 아이용으로 아라미 교재를 서평 도서로 만나봤는데 최근에는 5살 둘째를 위한 틀린 그림 찾기나 숨은 그림 찾기 시리즈를 대부분 서평 도서로 만났어요. 이번에는 큰 아이를 위한 교재를 진행해서 아라미 출판사의 똑똑해지는 수학퍼즐 4단계 6학년용을 서평도서로 만나보게 되었어요.

 

이 교재는 1단계부터 4단계까지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초등수학 교과과정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학습에도 도움이 되네요. 특히 이번에 만나본 4단계 6학년 교재는 아이가 어려워하는 비와 비율, 분수의 나눗셈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아이가 꼭 활용했으면 바램이 있었네요.

 

똑똑해지는 수학퍼즐은 다양한 상황의 스토리텔링 문제로 수학문장제를 준비할 수 있어서 재미뿐만 아니라 학습에도 도움이 되네요. 어려운 수학을 다양한 종류의 재미있는 퍼즐을 통해서 풀다보면 교과학습과는 다른 수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퍼즐을 풀다보면 수학이 좋아지고 자꾸 풀고 싶어질 거라는 글처럼 큰 아이도큰 아이에게도 이 교재가 그런 효과를 낳기를 바라네요.

 

목차를 보면 핫도그 대회 우승자 찾기, 알쏭달쏭 숫자 퀴즈, 연필을 떼지 않고 한 번에 그리기, 진실과 거짓을 밝혀라, 벤다이어그램 퀴즈, 가장 세일을 많이 하는 물건 찾기 등 다양한 상황이 제시되어 있어서 아이가 교재를 하면서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제목만 보면 다 해보고 싶어지네요.

 

 

 

일단 처음 나와있는 핫도그 먹기 대회를 풀어 보았는데 많이 어려워하지 않고 풀어내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6학년이 되면서 아이가 원해서 다니게 된 수학학원으로 인해 요즘 수학에 재미를 가지게 되었는데 수학과 관련된 거라면 좋아하는 책이나 수학 퍼즐 같은 교재도 싫어하던 아이가 수학 관련 책도 수학 퍼즐 같은 교재도 흥미를 가지고 풀면서 재미를 느끼니까 수학 학습에는 한시름 놓게 되네요. 문제를 풀다가 조금만 어려워도 포기하던 아이가 요즘은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도 짜증내지 않고 틀리더라도 다 풀고 나면 성취감을 느끼네요.

 

연필을 떼지 않고 그림 그리기는 여러번의 시도 끝에 성공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아이가 완성할 때까지 고민만 하고 있었네요. 하지만 아이는 성공하지 못해서 여러번 시도해서 결국에는 성공해 내더라고요. 요즘은 끈기도 생긴 것 같아서 학습하는데도 조금은 안심이 되네요.

아이는 몇 장 잘 풀더니 어렵다고 쉬엄쉬업 교재를 활용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재미도 느끼고 수학에 더 흥미를 가지라고 활용하는 교재인데 어려운 문제가 있어서 좀 힘들다고 하네요. 엄마와 함게 활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아이의 말에 아직은 6학년인데도 사춘기가 심하게 오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둘째는 옆에서 자기가 종종 활용하는 교재와 비슷하다며 출판사와 교재데 대해서 알은척을 하네요. 방학도 되었으니 아이가 원하는 시간에 함께 이 교재 풀면서 돈돈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