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사건 파일 2 : 생물 - 범인은 누구인가? 추리 사건 파일 2
고스기 마키 지음, 서수지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추리 사건 파일 1권을 재미있게 읽더니 2권에도 흥미를 보이네요. 1권 과학 편에 이어 2권은 아이가 더 흥미를 가지는 생물 편이네요. 1권보다 2권이 더 재미있다며 더 열심히 읽고 문제를 풀었어요.

 

 

 

2권 생물편도 1권과 구성은 같아요. 16편의 흥미진진한 사건 파일을 히로키와 함께 해결해나가는 거에요. 사건에 대한 글을 읽고 문장 속에서 단서를 찾아 사건을 해결해야 하므로 독해력을 기를 수 있어요. 또 과학 지식도 배울 수 있고 문장을 통해 사건 해결에 필요한 중요한 실마리를 찾아야 하므로 사고력도 기를 수 있어요.

 

 

 

글을 읽고 추리하고 생각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쓰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인데 본인이 흥미를 가져서인지 쓰기도 열심히 하네요. 조금 더 생각하고 답안을 작성하면 좋은데 너무 급하게 써서 약간 아쉽웠어요. 답도 구체적으로 쓰고 글씨까지 또박또박 썼다면 정말 좋을텐데 엄마의 욕심을 끝이 없네요. 글을 읽고 답안을 작성하는 것에도 만족해야 하는데...

 

이 책도 정답과 해설에서 본인이 작성한 답을 확인해 볼 수 있고 해결 편에서 사건에 얽힌 뒷이야기와 사건 해결에 쓰인 생물 지식에 대한 보충 설명도 함께 알 수 있네요.

1권 과학 편과의 차이점이라면 이 책에는 사건에 모두 생물이 등장한다는 거에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아이에게는 1권보다 더 흥미를 갖게 만들었네요. 과학 실험도 좋아하지만 생명과학에 관심이 더 많은 아이거든요. 엄마인 저는 관심이 적은 분야이지만...

1권에 이어 2권도 글을 읽고 문제를 풀고 단서를 찾아 추리를 하고 사건을 해결하면서 성취감을 넘어 자신감까지 느끼게 되었어요. 그동안은 책을 읽을 때 정독이 아닌 속독을 하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되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정독하는 습관을 기르게 된 것이 저와 아이에게는 더 의미가 크네요. 사건 해결에 관한 책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책도 이런 형식으로 출판되면 아이와 함께 도전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