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뜨인돌 그림책 57
브루나 바로스 지음 / 뜨인돌어린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표지 그림부터 화살이 빗발치고 있는 공격!책은 책 내용이 싸움,전쟁에 관련되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표지 색도 붉은빛이라 전쟁으로 인한 많은 사람들의 죽음이 떠오르네요.

 

책을 펼치면 서로 총부리를 겨눈 모습이 있네요. 총을 가지고 싸우는 모습이 펼쳐질건가봐요. 서로 겨눈 총부리가 살벌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이 책은 다툼과 전쟁이 왜 일어날까요?라는 질문에서 시작되네요.  책에서는 두 무리가 각자의 무기를 가지고 싸우는 장면이 나와요.  오래전에는 창과 방패를 들고 싸웠고,  시간이 지난 후에는 총과 탱크를 가지고 전쟁을 벌이네요.

 

두 무리는 각각 '주목하라,준비...공격' 외치며 싸움을 하네요.  각 장면마다 무기가 바뀔뿐 항상 외치는 말과 상황은 같아요.

 

 

 

 

 

전쟁이 한창일 때 우연히 등장하게 된 한 장의 가족사진. . .  이 사진으로 인해 전쟁은 끝나고 두 무리는 각자 자신의 가족들에게로 돌아가게 되네요.

현재 전쟁은 끝났지만 세계 여러 나라들 사이에서 여전히 크고 작은 다툼이 벌어지고 있어요.  왜 아직도 이런 다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아마도 자신의 입장만 내세우고 상대방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아서 그런 건 아닐까요? 아무리 소소한 다툼이라도 서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만 갖는다면 다툼은 일어나지 않을 거에요.

이 책은 대부분이 그림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요.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너무 쉽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어렵게 생각될 수 있네요. 아이는 이 책을 보면서 글이 없어서 이상하다고 했고 저는 그림을 보면서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했네요.

이 책을 보면서 꼭 무기를 가지고 싸움을 하는 모습만 보이는게 아니라 상대방은 배려하지 않고 자기 중심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 세계가 떠올랐어요.  그래서 크고 작은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는건 아닌지 씁쓸한 마음이 드네요.

 

 

 

 

#뜨인돌어린이#공격!#뜨인돌그림책#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