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배틀 4 - 몸집이 큰 코끼리 vs 난폭한 코뿔소 과학도감 학습만화 시리즈 4
슬라이움 외 지음, 블랙 잉크 팀 그림, 니이노 다이 감수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도감이라 하면 어려울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인데 이 책은 과학도감이면서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네요.
큰 아이 책을 받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재미있다면서 뚝딱 읽어버렸어요. 만화 형식인데다가 본인이 좋아하는 동물 이야기라서 더 흥미로웠다고 하네요. 동물 중에서도 몸집이 큰 코끼리와 코뿔소의 대결이 나와서 더 재미있었대요.

 

다윈 박사의 X벤처 조사대가 박사의 명령이 떨어지면 세계 각지로 날아가 다양한 동물에 대해 조사하고 특별한 임무도 맡아서 수행하는 내용이네요.
4권에서의 미션은 아프리카로 가서 프랜시스에게 가방을 전달하는 거에요. 제이크,쉐리,타잔,루이스,빈,쿠와메가 애널라이저라는 전자기기를 가지고 아프리카로 떠나서 임무를 수행하네요.
만화 초반부터 밀렵꾼들이 나와서 동물을 사냥하고 있어서 부끄럽고 화가 났어요. 못난 어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요. 못난 어른들을 용감한 아이들이 물리치는 내용이 펼쳐질 것 같은 예감이 들더라고요.
만화 중간에 동물 백과사전이 있어서 아이들이 만화를 읽으면서 동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제가 보기에도 동물 백과사전이 너무 잘되어 있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평상시 잘 알고 있다고 여겼던 코끼리와 코뿔소에 대해서도 배우고 다른 동물들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었네요.

 

 

코끼리와 부족민이 공존하는 곳에서 인간은 동물을 배신하기도 하지만 동물은 끝까지 의리를 지키네요. 아이들 만화이지만 이런 모습은 우리들도 배워하한다고 생각해요. 인간들은 자신들이 동물보다 우월한 존재라는 생각에 죄없는 동물들을 너무 막 대하는 것 같아요.
조사대 아이들은 아프리카에서 밀렵꾼의 동물 사냥을 막고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아이들과 읽어보세요. 영화도 줄거리를 다 알고 보면 재미가 없잖아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복습 퀴즈가 있어서 아이들이 동물 백과사전으로 배운 내용들을 점검해복 수도 있어요. 이건 아이들보다는 엄마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학습적인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현재 과학도감 학습만화 시리즈는 1권 라이온 vs 호랑이, 2권 고릴라 vs 곰, 3권 상어 vs 황새치, 그리고 4권 코끼리 vs 코뿔소까지 총 4권이 출시되었는데 다른 시리즈도 모두 읽어보고 싶네요. 재미와 흥미에다가 동물들의 생태,지리,환경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엄마와 아이 모두 만족하는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